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튜브메이트(tubemate) 다운을 통해 모바일에서 유튜브 음악 및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유명한 영상 플랫폼인 YouTube에서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많은 장르의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유익하거나 마음에 들어서 개인 소장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든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PC가 아닌 휴대폰에서 어떻게 저장을 할 수 있는 건지 몰라서 알아보다가 잘 몰라서 포기하고 마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을 참고해서 확인해 보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사진, 미디어 등의 파일을 허용해서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게 될 것이므로 만족스러운 개인 소장이 가능해질 거예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에서 제공되는 Play 스토어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직접 확인해 보니 플레이 스토어에선 찾을 수가 없었고 원스토어(ONE store) 앱을 실행한 다음 튜브메이트를 검색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최고의 비디오 다운로더로 알려진 tubemate를 이용하면 기능과 옵션 설정을 통해 동영상과 음악 파일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이용하기 편리하실 텐데 표시한 것처럼 하단에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앱 접근 권한에 동의하고 나면 Download 내역에 추가되어 설치가 진행될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하고 앱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처음 실행할 경우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려줄 테니 확인하시면 되고 유튜브에서 찾은 것처럼 관심 있게 본 동영상을 검색해서 찾은 다음 재생하면 우측 밑에 아래 화살표 표시가 있으니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비디오 분석 중이란 표시가 나올 것이며 잠시 후 옵션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동영상은 최대 1920x1080(MP4)까지 지원되고 M4A/AAC, OGG, MP3 파일의 음성만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니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테스트해본 결과 1080p 및 MP3의 경우 정상적인 다운을 위해 MP3 Video Converter를 별도로 설치해야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번거로울 경우 다른 옵션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그래서 저는 1280x720으로 결정 후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다시 누르니 상단에 설치 진행 중 표시가 뜨는 걸 볼 수 있었고 상단 바를 내려서 확인해 보니까 튜브메이트 앱에서 요청한 작업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영상 및 음악을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을 것이며 또 다른 방식으로 유튜브에서 검색 후 공유를 누르면 tubemate가 있으니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세요.

 

 

 

 

그렇지만 개인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걸 권장드리며 전송된 컨텐츠를 허락 없이 상업적인 용도로 다른 곳에 재배포하게 되면 법적인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이런 점을 유의하고 이용해야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