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가 온라인 상태일 때 Windows Update를 해야 될 경우가 생길 수 있고 가끔 진행되는 거라면 괜찮겠지만 너무 자주 진행하게 될 땐 다소 불편함을 느끼고 기다리는 시간 동안 다른 업무 처리도 할 수 없어서 이도 저도 못해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시스템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은 인정하고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안정성을 보장해 주는 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PC의 전원을 끄거나 켤 때마다 계속해서 이러한 작업이 주기적으로 진행되면 점점 거부감이 들고 귀찮게 느껴져서 나중엔 그냥 패스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요.

 

PC를 위협하는 해킹이나 바이러스의 위험을 방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Windows Update를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게 좋고 권장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 경우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끄거나 정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변경하면 될 텐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과정은 버전별로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경로에 진입하여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단은 Windows 7부터 설명하면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을 찾아 들어간 다음 여러가지 항목이 보일 테지만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여러 가지 항목 중에 Windows Update 밑 [자동 업데이트 켜기 또는 끄기]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이제 중요 업데이트 목록이 보일 것이며, 누르면 4가지 중에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는데 맨 밑에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을 클릭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적용될 거예요.

 

728x90

 

이번에는 Windows 10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해당되는 것으로 키보드를 보면 Windows 로고 모양이 있을 것이며 R키와 동시에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리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services.msc를 적고 [확인]을 눌러 서비스 창을 띄웁니다.

 

 

 

 

창을 선택하고 키보드에서 w키를 눌러주면 w 목록에 해당되는 라인으로 쉽게 이동할 수가 있을 것이며 중간을 보면 Windows Update가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속성 창의 대화상자를 열어주세요.

 

 

 

 

이제 실행 파일 경로 밑을 보면 시작 유형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눌러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후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를 누르면 되는데 이미 적용되어 있는 상태라면 맨 밑에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 모든 설정을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쉽게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및 중지되도록 할 수 있으니 설정 방법을 참고하면 되겠고 나중에 중요 업데이트가 진행될 일이 분명히 있을 테니 가끔씩 자동으로 바꿔 Update 과정을 진행해야 보안상으로 안전하고 시스템 성능이 최신 상태로 유지될 것이므로 원활한 실행이 가능하실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