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렛팩커드(HP)는 미국의 컴퓨터 장비 및 기술 업체로 인터넷, 인트라넷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 솔루션 등 여러가지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훌륭한 제품 성능과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 명성을 얻고 있는 유명한 글로벌기업입니다.

 

 

 

 

요즘에는 프린터 또는 복합기 같은 PC 주변 기기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진 상태라서 가정이나 회사, 교육기관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CD가 동봉되어 설치하는 과정이 나름 수월한데 상황에 따라 컴퓨터를 교체하게 됐거나 문제가 생겨 포맷 후 다시 연결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제대로 보관하지 못하고 관리에 소홀해서 분실을 했거나 손상되어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텐데 이럴 경우 당황스럽겠지만 다행히도 제조사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제품명을 검색 후 Driver를 찾아 설치를 완료하여 다시 연결시킬 수 있어요.

 

그렇더라도 이러한 작업이 익숙지 않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진행하게 될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hp'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웹사이트 영역에서 홈페이지를 금방 찾을 수 있는데 밑에 표시한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텐데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탑, 기타 중 시작할 제품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서 해당되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프린터 식별 과정으로 제품명을 입력한 다음 [제출]을 누르면 되는데 옆에 모델명을 찾을 수 있는 위치 예가 있으니 참고 후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HP8610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입력 후 제출을 눌렀으며 응답 후 넘어간 화면을 보면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결과를 볼 수 있었는데요.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자세한 내용으로 유형, 버전, 운영 체제, 출시일, 파일명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옆에 [다운로드]의 버튼이 보일 테니 클릭하면 지정된 곳에 파일이 깔리게 될 겁니다.

 

728x90

 

이제 저장한 곳에 폴더를 열고 들어가면 추가로 생성된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열기 위해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되세요.

 

 

 

 

그러면 처음에 압축 풀기가 시작되고 준비, 연결, 활성화의 3단계를 알리는 창이 나타나게 될 텐데 프린터 전원이 켜져 있고 잉크가 설치와 용지가 급지되었으면 프린터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이라 안내하니 연결하기 위해 [계속]을 누르면 됩니다.

 

 

 

 

장치를 정상적으로 작동함에 있어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권장 소프트웨어를 안내하지만 사용자 정의로 선택해도 되며 중간에 파트너가 제공하는 Google 툴바를 제안하는데 필요치 않을 경우 체크를 풀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되고요.

 

이제 사용권과 설정에 관련된 내용을 읽고 나서 동의 체크 후 넘어가면 최종 설치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예전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오류나 문제가 발생할 땐 홈페이지 설치 지침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며 복잡하게 느껴질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주변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