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잉카인터넷의 보안 프로그램인 nProtect Online Security V1.0(PFS)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온라인 통합 보안 서비스인 엔프로텍트는 인터넷뱅킹이나 쇼핑몰, 공공기관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깔리는 보안 모듈입니다.

 

보통 웹상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 설치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고 기본 설정 값으로 서비스가 자동 실행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한번 깔리게 된 런처 프로그램은 메모리상에서 꾸준히 상주해 있고 PC의 상당한 자원을 갉아먹으면서 인터넷 속도 저하와 렉을 동반한 오류를 일으킵니다.

 

행이 바이러스같은 악성코드의 종류는 아니지만 깔려있으면 컴퓨터를 이용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함께 실행이 되므로 현재는 아무런 증상이 느껴지지 않을 있지만 점점 이런 보안 모듈이 쌓이게 된다면 정상적인 PC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그러므로 은근 신경 쓰이면서 불편함을 초래하는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제거하는 선택이 좋을 수 있으니 삭제를 원하신다면 이 내용을 보고 동일하게 천천히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일단은 제어판에 들어가고 나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컴퓨터에 깔려있는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여기서 엔프로텍트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로 우클릭해서 [제거]를 누릅니다.

 

 

 

 

이렇게 Uninstall하고 제어판에서 사라지면 모두 끝이 날 수 있는데요.

 

 

 

 

내 컴퓨터(내 PC)에 들어가면 INCAInternet Uninstall라는 폴더가 아직까지 남아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폴더 자체를 삭제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nProtect Online Security 서비스를 안전하게 종료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나중에 또 관련 사이트를 이용할 때 다시 설치가 된다는 점은 감안하시고 있어야 하는데 조금 다른 방법이 있다면 자동 실행을 중지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우클릭하면 메뉴가 뜰 텐[작업관리자]에 들어가 상단에 서비스 탭을 누르고 nossvc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nProtect Online Security나오면 우클릭으로 속성에 들어가 시작유형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 걸 수동으로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