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인터넷이 발달하게 된 요즘 같은 시대에는 굳이 교육청이나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자료를 받아오지 않고 집이나 직장에서 프린터와 PC를 이용하여 편하게 필요한 문서 및 자료를 출력할 수 있을 텐데요.

 

예전처럼 일이 바쁜데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시간 낭비와 발급하는 기관에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는 어리석은 수고를 이제는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또는 우편으로 받아보는 방법도 있긴 했지만 즉시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고 업무를 진행할 수 없었던 경험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여러 가지의 개인적인 사정이나 업무를 처리에 있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후에 제출을 해야 한다면 포털 사이트에 '나이스'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이곳은 교육인적자원부의 지원,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의 학교 행정망이 연결된 사이트인데 학생, 학부모, 검정고시, 교직원 채용 정보 등의 다양한 교육제증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터넷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는 게 가능한데 졸업생의 교육 관련 민원 서류 조회, 발급, 우편 신청 등의 자료를 요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공인인증서의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은 2006년 이후 졸업생 부터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전 졸업자 같은 경우는 가까운 교육청이나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해 발급받아야 된다고 하니 참고해야 됩니다.

 

우선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의 메인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17가지의 시도교육청을 구분해서 보여주는 창이 뜨게 될 텐데 원하는 지역(소속)의 교육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교육청의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학교생활기록부] 항목을 클릭하시고요.

 

 

 

 

그다음에는 사용자 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통합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위해 [학교생활기록부]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민원 발급을 위해 신청정보를 간단하게 작성하면 되는데 신청인과 학교명, 신청통수를 정확하게 입력 후 하단에 확인을 누르면 연결된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처럼 어렵지 않게 집이나 직장에서 바로 자료를 뽑아볼 수 있는데 상황적으로 여유 시간이 없거나 급하게 필요할 때 들어가서 요청하면 유용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