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운드 파일 편집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goldwave 사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오디오 파일을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편집 및 형식변환, 원하는 구간 자르기 등의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는데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골드웨이브가 매우 유명합니다.

 

 

 

 

현재 오디오 편집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와 평가도 좋은데 최근에 나온 버전의 경우 영문판으로 제공되고 있어 초보자분들은 처음 이용할 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구 버전은 한글판으로 쓸 수 있으니 쉬울 겁니다.

 

그러니 가끔씩 좋아하는 노래를 찾아서 벨소리로 등록하고 싶을 때나 원하는 부분만 모아서 메들리 모음 형식으로 연속 재생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매우 유용할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골드웨이브에 관심이 생긴 분들을 위해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영문판도 괜찮다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골드웨이브'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홈페이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고 친숙한 한글 버전이 필요할 경우 첨부한 압축 파일을 지정된 폴더에 저장한 다음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될 겁니다.

 

사실 goldwave 사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전문가보다 일반 사람들이 더 많이 쓰고 있을 정도이니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될 텐데 실행할 경우 잠시 로딩 과정이 있으니 기다리면 되고 이러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을 거예요.

 

 

 

 

2개의 창이 같이 열리게 되는데 메인 창의 상단을 보면 기본적으로 자르기, 복사, 붙이기, 믹싱, 교체, 삭제, 정리 등의 메뉴가 있으니 작업하고자 하는 오디오 파일을 불러와서 편집을 진행하면 됩니다.

 

우측에는 컨트롤 박스가 있으니 재생, 구간 플레이, 뒤로가기, 빨리감기, 정지, 녹화, 볼륨, 속도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리모콘처럼 활용 가능하니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메인 상단 메뉴 중 [열기]를 선택한 다음 편집하고자 하는 해당 오디오 파일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되는데 크기에 따라 처리하는 중 표시가 나오면서 약간의 소요 시간이 있으니 기다립니다.

 

 

이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음파가 표시될 텐데 원하는 곳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서 지정 범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니 자르거나 복사, 삭제, 붙이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유용할 거예요.

 

 

 

 

또한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창, 도구/효과 바 등 원하는 방식대로 제어 및 변경할 수 있을 겁니다.

 

GoldWave_한글판.zip
다운로드

 

이렇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오디오 파일의 편집과 변환을 진행 수 있을 정도로 goldwave 사용법은 간단하니 어렵지 않을 것이며 이용하다 보면 금방 능숙해질 수 있으니 마음껏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