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QR코드 만들기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QR은 Quick Response의 머리글자로 바코드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캔을 하게 되면 각종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예전에 회사를 다닐 때 간혹 QR Code를 서비스로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들어온 적이 있었고 비슷한 문의 전화가 자주 오는 탓에 기존에 처리해야 될 업무와 스케줄에 차질이 생겼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물론 초창기에 나왔을 때는 되게 복잡해 보이고 만드는 법도 까다로운 편이었는데 지금은 아주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보고 잘 따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NAVER에서 검색창에 '네이버 QR코드입력하면 바로 상단에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검색한 다음 클릭해 들어가면 되는데요.

 

 

 

 

그러면 이런 첫 페이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는데 새로운 정보저장 공간으로 사진, 동영상, 지도, 링크 등의 정보를 담는 게 가능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728x90

 

이제 본격적으로 생성해보기 위해서 밑에 보이는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이동해 주면 되는데요.

 

 

 

 

먼저 코드제목을 입력해 줘야 돼서 저는 블로그 홍보용으로 제목을 적어봤습니다.

 

코드 스타일은 기본형이나 사용자 지정 중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형이 좋을 것 같아 그대로 두었고 밑에 추가옵션과 위치선택은 필요치 않거나 상관이 없어서 만지지 않고 하단에 있는 [다음단계]를 눌러 넘어갔어요.

 

 

 

 

그러면 추가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원하는 정보 담기와 링크로 바로 이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정보 담기는 URL 링크나 이미지, 동영상, 연락처 등의 여러 가지 정보를 넣어줄 수 있고 링크로 바로 이동은 웹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원하는 정보 담기로 진행을 했으며,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게 되면 하단에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마침내 NAVER의 도움을 받아 QR코드 만들기를 금방 생성해봤는데요.

 

상단의 메뉴에서 내 코드 관리에 들어가 생성한 Code의 수정이나 삭제도 가능하니 추가하려고 하는 정보가 더 있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으면 쉽게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코드저장 버튼을 누르면 확장자를 선택하고 사이즈를 정해 저장시킬 수 있게 되는데요.

 

 

 

 

기본 설정 그대로 하여 저장해 보니 이렇게 깔끔한 QR코드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미지를 웹상에서 어디든지 첨부할 수 있고 핸드폰을 이용해 인식하여 정보를 쉽게 확인해볼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누구나 쉽게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으니 아직 이런 방법을 모르고 있분들은 필요할 때 활용해보면 좋을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