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이더넷 연결안됨 증상 해결하는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을 하던 도중 갑자기 문제가 생겨 연결 진단을 시도해 봤지만 개선되지 않고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당황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겁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를 살펴봐도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 같고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해도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서 답답하고 어디에 문제가 생긴 건지,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무것도 건드린 적이 없는데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상태라면 공유기 송수신 표시를 확인하고 랜선이 잘 꼽혀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셔야 합니다.

 

728x90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을 점검했지만 전혀 문제 될 게 없다고 판단됐을 경우 다른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면 될 텐데 지금부터 간단한 대처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될 거예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진입한 다음 좌측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누르면 이더넷 연결안됨 표시를 볼 수가 있으며 이더넷 네트워크 케이블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클릭하여 사용 함 또는 사용 안 함을 누르면서 연결 상태를 테스트해 보면 겪게 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 과정과 비슷한 방식이니 알고 계시면 되고 이렇게 여러 번 시도했지만 달라지지 않을 경우 랜선이 손상됐거나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것이니 다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면 정상적으로 인식될 수 있을 거예요.

 

 

 

 

현재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도와줄 유틸리티는 3DP Net이 잘 알려져 있으니 다른 PC를 이용해서 파일을 내려받은 후 USB 같은 저장매체를 이용해서 옮긴 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열고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PC 버전과 비트에 맞게 제대로 설치를 마무리한 다음 재부팅을 시도하면 인터넷이 잘 될 거예요.

 

 

 

 

그렇지만 회복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또는 홈 허브와 관련된 선을 뽑았다가 5분 후에 다시 연결해 보거나 공유기 뒤쪽에 리셋 버튼이 있으니 누른 다음 다시 재가동시키면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이더넷 연결안됨 현상이 사라지고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 몇몇 분들은 이런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고 잘못 만져서 더 심각해질까 봐 걱정될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인터넷 업체에 전화해서 고장으로 인한 A/S 신청 또는 기사 방문을 요청하는 게 좋을 텐데요.

 

 

 

 

기사님이 찾아오면 신호 강도와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이상이 없을 경우엔 사용하는 공유기를 다른 기기로 교체해서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상황적으로 어렵거나 혼자서 해결해야만 하는 경우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점검하다 보면 원인을 찾아 다시 접속될 수도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