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학생은 과제 및 레포트를 쓰고 직장에선 특정 업무 상황과 결과를 확인하게 되는 업무 보고서를 작성할 때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간혹 PC에 문제가 생겨 포맷을 진행했거나 다른 컴퓨터로 교체했을 때, 외부에 출장을 나온 상태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봐야 될 때가 있는데 전용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열어볼 수가 없다면 당황스럽고 난감하셨을 거예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하는 곳도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도 한컴오피스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인 아래한글을 이용하는 회사도 꽤 많을 텐데요.

 

728x90

 

이번 포스팅을 통해 CD 없이도 웹상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한컴오피스'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밑에 있는 카테고리 중 [다운로드/지원]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관련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되는데 인기 다운로드로 3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지만 한컴오피스 뷰어 윈도우의 [일반용]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한글과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MS워드와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통합뷰어이기 때문에 설치하면 여러모로 상당히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롤을 더 밑으로 내리면 제품별, 패치, 체험판, 매뉴얼 외 기타 자료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 버전을 원할 경우 살펴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선택하면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마다 약간 다르겠지만 크롬을 이용하고 있다면 하단에 내려받은 파일을 볼 수 있으며 지정된 경로로 진입하여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인스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행된 다음 추출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이어서 추가 프로그램인 재배포 패키지와 닷넷프레임워크 설치를 요청하게 될 거예요.

 

안내하는 내용에 따르면 한글과컴퓨터 뷰어 인스톨 과정을 실패하게 되면 시스템을 꼭 다시 시작해야 된다고 하며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기 전에 진행 중이던 작업을 모두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사용권 조항에 관한 내용을 알려주는데 읽어본 후 동의함에 체크를 하시면 되고 파일 연결로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해 열게 될 파일 형식을 선택하면 되니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돼요.

 

순서대로 모든 단계적인 과정을 완료하면 설치 유효성 확인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 후에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한컴오피스 NEO 제품군 실행 환경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기본 값으로 설정할 경우 처음 설치했을 당시 실행 환경으로 볼 수 있고 사용자 설정을 선택하면 사용자에게 필요한 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둘 중에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을 테니 받으면 편리할 것이며 아쉽게도 편집할 순 없지만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열 수 있는 것만 봐도 상당히 유용할 것이므로 매우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