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url 단축 방법의 포스팅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도움이 되는 정보나 관심 가는 동영상등을 보고 인상 깊거나 유익한 콘텐츠인 것 같아서 주변 사람에게 공유해 본 적이 있을 텐데 이때 링크 주소가 너무 길게 표시되면 지저분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선 별로 보기 싫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순수한 마음으로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추천하더라도 무시 당할 경우가 있어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깔끔하고 짧은 주소가 좋은데요.

 

현재 웹상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곳이 다양하게 있지만 중단됐거나 서비스를 종료한 곳도 있어 약간은 찾는 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비틀리(Bitly)라는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깔끔하게 주소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플랫폼 또는 사업을 하고 있거나 단순히 추천하고 싶은 마음으로 주변 친구들에게 관련 링크를 공유해서 보여주고자 할 때 의심받거나 거부당하게 되는 일이 없으려면 쓸데없이 길고 이상한 텍스트가 섞인 Link가 아닌 짧게 정리된 주소로 변경하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url 단축 사이트를 이용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사용해 보시면 될 텐데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비틀리'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728x90

 

그러면 이런 메인 페이지가 열리는데 중간에 'Paste a link to shorten it'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에 줄이고 싶은 링크를 붙여 넣어주세요.

 

 

 

 

만약에 통계적인 자료를 분석하고 싶다면 하단에 GET STARTED FOR FREE 버튼을 눌러서 등록하시면 되고 구글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유튜브의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이며 대부분의 URL이 길게 나오는 걸 볼 수 있었는데 테스트로 진행해 보기 위해 복사를 해준 후 입력란에 붙여 넣었어요.

 

 

 

 

그랬더니 곧바로 짧게 줄어든 주소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회원등록 후 이용할 경우에는 bit.ly/ 다음에 텍스트를 원하는 단어로 변경할 수 있고 한글로도 가능하지만 띄어쓰기는 중간에 언더바(_)로 이음표를 넣어야지 정상적으로 인식될 겁니다.

 

그렇지만 굳이 그렇게 까지 url 단축 작업을 하고 싶진 않다면 밑에 표시된 [COPY] 버튼을 눌러 들어가 보면 이상 없이 잘 이동하게 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비틀리라는 웹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링크 주소를 깔끔하게 줄일 수 있으니 클릭률을 높이고 싶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콘텐츠가 있을 때 이용하면 나름 만족스러운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