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팅김현상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리그오브레전드(롤)은 미국에서 개발된 온라인 대전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하며 오랜 기간이 지난 지금에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접속을 하고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데 갑자기 팅겨버리는 문제가 발생해서 다시 접속을 해야만 했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물론 서버 터짐 현상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일이 계속 발생한다면 한 번쯤 사용하는 컴퓨터를 전체적으로 점검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알려진 것이 바로 방화벽 설정인데 성능이 좋은 PC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 해도 방화벽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진행 중 렉 또는 접속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거예요.

 

 

 

 

또 다른 원인 때문에 롤 팅김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필요에 따라 웹상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파일을 내려받다 보면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악성코드가 몰래 깔려버려서 롤 실행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정밀검사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 내부의 오류 때문에 정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것일 수 있으며 일부 드라이버 간의 충돌로 인해 나타나는 오류일 가능성도 있어요.

 

728x90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롤 파일을 완전히 제거한 후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를 해주시고 이후 다시 게임을 실행해 보면 정상적인 구동이 가능해진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알려드린 대로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해서 접속을 시도해 봤지만 개선되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컴퓨터 사양이 저사양인데 무리하게 높은 사양에 맞춰서 플레이하게 되면 팅겨버릴 수 있으니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옵션을 낮춰보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롤 팅김현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의 대처를 시도해 봤지만 전혀 달라지지 않을 땐 게임사로부터 오류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공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고 만약 공지된 내용이 있다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므로 해결될 때까지 어쩔 수 없이 대기를 하셔야 될 겁니다.

 

 

 

 

기다렸다가 나중에 오류 수정 및 개선사항에 관련된 공지가 올라오면 확인해본 후 리그오브레전드에 접속하면 다시 예전처럼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자신이 잘못 건드려서 파일이 손상됐거나 제거됐을 수 있으니 이런 사실을 확실히 파악한 후 정확한 시점을 알아냈다면 이전 상태로 시스템 복원을 시도해서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이 밖에도 몇 가지의 원인이 더 있을 수도 있지만 알려드린 부분 정도만 체크해 보시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요.

 

이상으로 롤 팅김현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