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 웹서핑이나 문서 작성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의 작업을 할 때 가끔씩 마음에 든 내용 또는 사진, 비디오 영상이 있어서 그 부분만 따로 개인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도구가 있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저장을 하기엔 부족함과 어려움이 있거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지원되지 않아서 무료로 쓸 수 있는 괜찮은 툴이 있지 않을까 싶어 인터넷에서 찾아봤던 적이 있을 거예요.

 

Capture는 편집하거나 따로 저장하기 위해 기존 영상이나 음성, 이미지 정보 중에서 필요한 곳만 따로 떼어놓는 것이며 컴퓨터에 출력되는 화면 일부분을 잘라 내거나 텍스트 문자열이나 그래픽 파일 변환 등 화면에 있는 일부 정보를 선택하는 것으로 이 방식을 통해 수집할 수 있어 좋습니다.

 

현재 찾아보면 여러 가지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개인과 기업 모두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과정을 마치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좋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아쉽게도 현재 네이버 툴박스에서 지원이 중단된 상태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첨부한 파일을 클릭한 다음 안내에 따라 선택하면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면 창이 열릴 것이며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시작한다는 화면을 볼 수 있고 약관 내용에 동의함을 눌러 진행하면 되세요.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넘어가면 하단 쪽에 웹 브라우저 홈페이지 설정과 툴바 설치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을 텐데요.

 

 

필요 없을 경우 체크를 해제하시면 되고 중간에 필요 공간과 남은 공간을 표시하고 있지만 원하는 폴더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될 것이며 이상 없다면 계속 진행하기 위해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이후 별다른 설정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되니 편할 것이며 최종 인스톨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므로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되어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나올 텐데 밑에 [닫기]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이렇게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과정을 무사히 마친 후 기본적인 화면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상단을 보면 스마트캡처부터 스크롤 영역, 영역선택, 직접지정, 전체화면, 동영상캡처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도형 그리기, 텍스트 입력처럼 간단한 편집 작업이 가능하고 완성한 다음 이미지를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포토뷰어 편집기로 세밀한 수정도 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다뤄보시면 무척 유용할 거예요.

 

툴 사용법을 어느 정도 익혔다면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단축키를 설정하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하는데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좌측 메뉴 중 단축키를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적용하면 진행하는 작업이 쉽고 편리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naver capture.exe
다운로드

 

이런 방식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요즘에는 저작권 관련 문제로 인해서 말들이 많은 상태이니 무분별하게 저장하는 건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이며 공개된 곳에 허락 없이 올릴 경우 문제가 제기될 수 있으니 잘 알아본 후 별도로 소장하거나 2차 가공해서 쓰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