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알람시계 사용 방법을 준비했는데 일정에 맞는 스케줄 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선 나름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상황에 따라 컨디션이 좋지 않고 몸이 피로할 경우 다음날 일어나는 게 힘들어서 깊은 잠을 자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때나 사업적인 비즈니스 차원에서 약속을 잡고 만날 때도 약속을 지켜야 발전된 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 텐데 그렇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 타인에게 호감도가 떨어질 수 있고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으니 약속 시간은 잘 지키는 게 좋을 거예요.

 

물론 개인의 스마트폰을 보면 기본적으로 알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어플이 존재하고 있으니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서 준비하면 되지만 가끔 배터리 충전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전원이 꺼져있거나 잠시 상황에 따라 직접 종료한 상태라면 깜빡하고 약속을 잊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728x90

 

그러니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상황에 맞춰 준비하려면 또 다른 설정으로 잊지 않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컴퓨터 알람시계 이용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되고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free alarm clock'을 입력 후 찾으면 Free Alarm Clock for Windows - Download 링크를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열린 화면에서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이 나오는데 오른쪽을 보시면 Download Free Alarm Clock 밑에 Installation Package와 Portable Version으로 2가지 다운로드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잠시 후 지정된 경로에 FreeAlarmClockSetup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으니 찾아 들어가서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이제 창이 열리면 설치를 계속하기 위해서 [다음]을 누르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직접 다른 폴더에 저장하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지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Free Alarm Clock의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하고 추가 사항 적용으로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할 것인지 체크한 후 준비가 완료됐으면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톨 과정이 마무리되면 Free Alarm Clock 실행과 웹 상의 Hot Alarm Clock 항목에 체크되어 있을 텐데 완료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돼요.

 

 

 

 

이제 실행되어 이런 구성을 갖춘 창이 열리는데 기본적으로 설정된 알람으로 주중 오전 8시에 기상, 주말은 오전 9시 기상, 12월 31일 오후 11:40분에 새해 인사의 알림이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상단 메뉴 중에 [추가]를 눌러 알림을 울리게 할 시간과 반복되는 요일, 메시지, 볼륨 올리기 등의 여러 가지 옵션들이 있으니 선택 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추가로 적용된 알람 목록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1분~ 10분 중 선택해서 잠시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물론 추가된 항목을 목록에서 클릭한 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추가로 알람을 설정할 경우 옵션을 일일이 설정하는 게 번거롭다면 상단 메뉴 중에 복제를 눌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알람시계 설치 및 이용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