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pdf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C로 업무 처리를 하다 보면 문서 파일의 형식을 피디에프로 저장할 때가 있고 상황에 따라 가끔씩 변환, 용량 축소, 추출 같은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는데 이러한 기능을 지원해줄 프로그램으로 몇 가지가 있지만 알피디에프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수정, 합치기 등 여러 가지의 편집 작업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현재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 간편한 문서 검토와 안정적으로 문서 파일을 철저하게 지킬 수가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유틸로 상당히 유용한데요.

 

작성된 문서를 관리하면서 편집 업무를 자주하는 분들이 이용해 보면 굉장히 도움 될 텐데 아직까지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은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728x90

 

참고로 프리웨어 서비스로 무료 제공되고 있지만 기업이나 관공서, 교육기관, 피씨방 등 단체에서 쓸 경우에는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되세요.

 


 

알pdf 다운로드 과정은 별로 어렵지 않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알pdf'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ALTools)는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나중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더 있으면 추가로 내려받으시면 되겠고요.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소개, 주요 기능, 버전 히스토리, 문자인식(OCR) 탭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잠시 응답을 기다린 후 ALPDF20.exe 파일이 받아지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지정된 폴더를 열어 확인한 후 실행하세요.

 

 

 

 

그러면 Setup Loading의 과정이 진행되고 나서 라이선스 관련 내용이 나올 텐데 읽어본 후 밑에 [동의] 버튼을 눌러야 계속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밑을 보면 스윙브라우저와 알툴바 추가 설치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을 텐데 필요 없다면 체크를 풀고 설치 시작을 누르세요.

 

 

 

 

이어서 알pdf 다운로드 마지막 단계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하면 되는데 기본 상태 그대로 진행할 경우 빠른 설치, 상세한 설정을 하려면 밑에 사용자 지정을 눌러 직접 선택하면 됩니다.

 

마찬가지 하단에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필요 없을 경우 체크를 풀고 버튼을 누르면 될 거예요.

 

만약 중간에 오류가 생긴다면 종료한 다음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에서 삭제를 해주시고 다시 다운로드해서 시작하면 압축이 해제가 이루어지면서 설치를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실행하면 창이 열리면서 이런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피디에프는 기본적으로 뷰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PDF 생성, 문구 편집, 병합, 변환 등의 여러 가지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업무 처리로 원하는 형식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어요.

 

참고로 문서와 텍스트, 그림을 비롯한 16가지의 포맷으로 변환할 수가 있으며 차별화된 기능으로 다양한 편집 업무를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며 이상으로 알pdf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고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