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왓츠앱 pc 버전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whatsapp 메신저는 스마트폰이 연속적으로 출시될 때쯤에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 모바일 메신저로 다른 서비스와 달리 비교적 빠른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 세계 각국에서 많은 유저를 확보했으며 전체적인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현재 국내에선 아직까지 많은 이용자가 존재하진 않지만 외국에는 엄청나게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예전까지만 해도 결제 과정을 완료해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부터 프리웨어 서비스로 무료화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휴대하기 다닐 수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쓸 때가 많겠지만 가끔씩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상대와 대화를 나누는 일도 생길 수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왓츠앱 pc 버전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은 구글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whatsapp 내려받기'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열린 화면을 보면 우측에 윈도우와 Mac 버전을 받을 수가 있으니 운영체제에 맞는 걸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겠고 저는 윈도우를 내려받았습니다.

 

이제 지정된 경로에 들어간 다음 파일을 찾으면 되는데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이제 잠시 동안 로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정상으로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하는 화면이 나올 겁니다.

 

 

 

 

이제 자신의 휴대전화와 연결을 해줘야 되는데 폰과 컴퓨터를 서로 연동하기 위해 휴대폰에서 앱을 실행해 주시고요.

 

 

설명되어 있는 내용처럼 WhatsApp Web을 선택하여 메뉴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쓸 수 있는 화면이 나왔을 때 컴퓨터에 큐알코드를 캡처하면 왓츠앱 pc 연동 작업이 끝나고 로그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마치면 대화상대 목록을 볼 수 있는 창이 열릴 것이며 대화하고 싶은 상대방을 선택해서 메시지 또는 이미지,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PDF 문서, 슬라이드쇼, 스프레드시트 종류를 100MB까지 보낼 수 있고 어떤 기기에서도 편하게 대화를 유지할 수 있어 좋을 것이며 최고 수준의 보안이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어떤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없어요.

 

 

 

 

또한 설정으로 들어가면 알림 및 배경화면, 차단, Desktop 설정 등을 본인에게 맞게 바꿀 수 있고 나름대로 관리가 가능해서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니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경우 실행해서 자유롭게 이용하면 도움 될 거예요.

 

이상으로 왓츠앱 pc, 데스크톱 활용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