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곰플레이어 mp4 코덱 설치 방법을 준비했는데 곰앤컴퍼니의 GomPlayer는 영상 재생이 가능한 프리웨어 서비스로 유명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할 만큼 여러 가지 면에서 우수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tv다시보기로 지상파와 케이블, 영화도 볼 수 있게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어 원하는 영상을 보고 또 다른 관심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으니 좋은데 요즘에는 기본적인 Codec이 포함되어 있지만 일부는 Codec을 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만약 정상적으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없다며 안내 창이 나타나게 될 땐 다음부턴 이런 오류가 생기지 않게 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므로 다양한 코덱 구성은 물론이며 안전하게 재생할 수 있으면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검증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게 좋을 텐데 현재 문제 해결을 위해서 통합적으로 쓸 수 있는 스타코덱이 평가도 좋고 인기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728x90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곰플레이어 mp4 코덱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텐데 과정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잘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에 'starcodec'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다운로드 - 스타코덱 : 안정적인 통합코덱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StarCodec

 

 

열린 화면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는 게 보일 텐데 가장 최근 걸 찾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지정된 경로에 StarCodec 응용 프로그램이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본격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것이며 가급적으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안내를 따르면 되겠고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르세요.

 

 

 

 

이어서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본 후 동의함을 누르고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오면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광고로 스타코덱 제작 지원에 체크가 있으니 풀고 넘기면 됩니다.

 

나머지 곰플레이어 mp4 코덱 다운로드 단계로는 오디오 환경, 비디오 화질 설정이 있으니 알아서 체크하면 되지만 기본값 사용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마지막쯤에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오토오프와 악성코드를 치료할 수 있다는 그라토, 11번가 바로가기가 있지만 체크를 풀고 넘기세요.

 

 

 

 

이제 저장될 위치 선택을 확인하시면 되는데 직접 다른 경로로 지정할 경우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다른 폴더를 선택하시면 되고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테니 [마침]을 누르고 다시 GomPlayer를 실행하면 예전과 달리 모든 미디어 동영상을 자유롭게 열 수 있고 이상 없이 재생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이렇게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마치면 원하는 비디오 영상을 원활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하고 만족스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