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다운받는 법을 준비했는데 요즘은 컴퓨터로 TV 드라마, 예능은 물론 영화 등 다시보기 영상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고 여러 가지 장르의 비디오 영상 파일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어 굉장히 재밌게 시청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끔 파일 형식을 변경해야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상황에 따라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이동하면서 보기 위해 스마트폰에 넣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때 MP4 파일로 바꾸면 이상 없이 재생되고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포맷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이유로는 요즘에 업로드되는 영상 종류는 거의 고화질로 올라오기 때문에 핸드폰에 저장하면 바로 용량이 차면서 부담을 느끼게 되어 여러모로 문제 될 일이 많기 때문일 겁니다.

 

그러니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의 크기를 줄이면 전송 중 오류가 생기지 않으니 안전하게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울 텐데요.

 

728x90

 

그래서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설치 후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동일하게 따라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원본이 손상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고품질로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인코더는 많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 가능한 샤나인코더가 유명하게 알려져 있으니 검색해서 다운받으시면 돼요.

 

 

 

 

ShanaEncoder는 개인과 기업 모두 자유롭게 쓸 수 있게 지원되고 있으니 파일이 깔리면 지정된 곳에 들어가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한국어 설정을 확인하고 넘어가면 본격적인 설치 창이 나올 텐데 시작하기 전에 가능한 한 열린 모든 프로그램을 종류하는 게 좋을 거라고 하니 안내에 따르면 되겠고 하단에 [다음]을 누르세요.

 

 

 

 

이번에는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라고 나오는데 동의함에 체크하신 후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구성 요소 선택과 저장될 위치, 시작 메뉴 폴더 선택의 과정을 마치면 압축이 해제될 테니 이상 없을 시 [마침]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세요.

 

 

이제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고 나서 바탕 화면에 샤나인코더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하게 되면 깔끔한 구성의 인터페이스 기본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상단을 보면 인코딩, 기본, 개별, 병합 모드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파일 추가]를 눌러서 형식을 바꿀 파일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추가하면 이름과 재생시간, 자막, 형식, 상태 정보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중간에 [빠른 설정]을 눌러 사이즈를 변경하신 후 설정 적용을 누르면 인코딩을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다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필요할 경우 변경 작업을 하시면 되겠고 이상 없이 모든 과정을 마친 후 [인코딩 시작]을 하면 특별히 문제 될 부분이 없으면 잘 완료될 것이며 원하는 사이즈로 줄어든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필요한 상황에 따라 파일 크기를 축소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사용팁과 설명서, 질문 및 답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니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해서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