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GOM Player 곰앤컴퍼니에서 제작한 무료 영상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며 자막과 코덱을 찾아주고 360도 영상 지원도 가능해서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도 많은 분들이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코덱이 내장되어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풍부하지 않은 초보자분도 동영상을 쉽게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현재까지 프리웨어 서비스를 제공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최적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비교적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재생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과 곰TV를 통해 여러 가지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가 있어서 저 같은 경우에도 다른 재생 프로그램으로 바꾸지 않고 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GOM Player를 쓰고 있는데요.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하기 위해서 요구와 의견에 맞춘 최적화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개선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들고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곰플레이어 다운로드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해서 다시 설치를 진행하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인스톨 파일을 받을 경우 오류가 생기거나 시스템 문제가 추가적으로 발생될 우려가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웹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시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처음 사용할 예정이거나 오랜만에 다시 받아야 되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야 될지 몰라서 헤매는 분들도 있을 텐데 간단하게 절차를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일단은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gom player'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운영체제별 여러 가지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권장 사양과 주요 특징을 알리는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고 설치를 위해서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반응하면서 하단에 인스톨 파일이 깔리는 걸 볼 수 있으며 잠시 후 지정된 곳에 들어가 파일을 실행하면 셋업 로딩이 이루어지고 창이 나옵니다.

 

 

 

 

안내에 따라 곰플레이어 다운로드하기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 시작하기 전에 가능하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게 좋을 거라고 하니 닫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서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읽어본 후 동의하시면 되겠고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오면 필요 없는 체크 설정은 해제하시면 되는데 자세히 모르겠다면 마우스를 올려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으며 이상 없으면 다음을 눌러 넘어가세요.

 

 

 

 

마지막으로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여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인스톨 작업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중간마다 시작 페이지 변경으로 zum이 체크되어 있을 텐데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없이 실행될 경우 팝업 창이 뜨면서 곰TV 스트리머 프로그램 설치 안내 설명이 나올 텐데 자주 사용할 것 같으면 [예]를 누르고 필요하지 않다면 [아니요] 버튼을 눌러 넘기면 될 거예요.

 

이제 자신이 재생하고 싶은 파일이 있다면 연결 프로그램으로 설정한 후 열면 문제없이 잘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이며 여러 가지의 포맷과 영상을 지원하고 업데이트를 통한 개선도 자주 이루어지고 있으니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