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가능한 방법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유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아주 유명하며 웹에서 이용자들과 친구맺기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관심사 및 정보를 공유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서 자신의 근황을 알리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처음 계정을 만들고 접속해서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는 낯설고 아직 적응이 덜 돼서 어떤 기능들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구체적인 초보자용 가이드를 찾지 못해 헤맬 수 있는데요.

 

물론 활동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부분이 많겠지만 중요한 자신의 개인 정보나 프로필 공개 범위 등을 알리고 싶지 않을 땐 미리 알고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예전에 활동하다가 오랫동안 휴식을 취한 탓에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가물가물한 유저분들도 있을 텐데 여러 가지의 설정이 있지만 자신의 고유주소라고 할 수 있는 아이디가 어떤 건지 정확히 몰라서 누가 물어봐도 제대로 대답할 수 없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과정을 잘 보고 확인하시면 되는데 ID는 이메일 주소가 아니라 주소 뒤쪽에 들어가는 걸 의미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찾는다는 표현보다는 확인한다는 의미가 적절할지도 모르겠는데 우선 페북 계정에 로그인해서 접속한 다음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른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넘어간 페이지를 보면 계정 설정의 화면이 나올 텐데 이름과 연락처 등 자신의 Facebook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 이름(URL) 옆을 보면 수정 링크가 있으니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정 링크를 누르면 공개 사용자 이름은 타임라인 주소와 같다면서 알려주는데 변경할 수도 있어요.

 

 

 

 

입력 란에 자신의 ID로 사용할 이름을 적으시면 되는데 참고로 실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특수 문자를 쓰지 말아야 하며 5자리 이상이면 됩니다.

 

또한 확장명 net, com을 쓰면 안 되고 단 한 번만 바꿀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니 알고 계시면 돼요.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과정이자 변경하는 방법인데 정상으로 입력하면 옆에 초록색 체크 표시가 뜨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라고 알려줄 것이며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완료될 겁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쉽게 자신의 ID를 확인하거나 바꿀 수 있으니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이렇게 수정하면 되겠고요.

 

완료한 다음 웹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을 확인하면 Facebook.com 주소 뒤에 내가 설정한 ID를 볼 수 있으니 더이상 로그인할 때 입력하는 이메일이 자신의 아이디라고 착각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상단 프로필을 누르고 좌측에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선택하셔도 본인의 주소 뒤에 ID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거예요.

 

다음부터 다른 사람에게 내 페이스북 ID를 알려줘야 할 상황이 오게 되면 머뭇거리거나 헷갈려 하지 말고 자신있게 대답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및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