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을 준비했는데 Play Store는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 옵티머스, 넥서스 등 안드로이드용 마켓으로 수백만 개의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음악, 영화, 도서, 잡지 등 다양한 종류의 앱을 내려받을 수 있어 필수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이 많아 좀 더 윤택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는데 사용하다 보면 간혹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거나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는데요.

 

그리고 사용자가 잘못 만졌거나 계속된 오류 때문에 Play Store 앱이 사라진 적도 있을 텐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난감하고 당황스럽겠지만 다행히도 다시 설치 가능한 웹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으니 이곳을 통해 다시 내려받으면 되겠습니다.

 


 

 

 

일단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상태일 경우에는 인터넷을 열고 플레이 스토어를 검색해서 공식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첫 화면이 열렸을 때 좌측 위에 작대기 3개 표시를 누른 후 좌측 메뉴 중 [앱]을 선택하세요.

 

 

 

 

이제 필요한 앱을 받으면 되는데 임의로 아무거나 선택해서 설치를 시도하면 잠시 후 휴대폰 기본 화면에서 없어졌던 Play 스토어를 다시 확인할 수 있을 테니 평소처럼 접속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그렇지만 설명한 것처럼 진행할 수 없을 경우에는 아예 최신 버전을 받는 게 좋을 것이므로 포털 사이트에서 'apkmirror'를 검색한 후 결과로 관련 사이트가 나오면 링크를 눌러서 접속하세요.

 

 

 

 

메인 화면이 나오면 상단에 입력할 수 있는 검색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google play'를 적은 후 옆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최신 버전을 다시 받아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좋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버전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지만 참고로 제일 위에 있는 리스트가 최근에 올라온 파일이니 옆에 아래 화살표 모양을 눌러 설치하시면 돼요.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간단한 앱 정보 설명과 Download 링크가 표시되어 있을 테니 눌러주시면 되고 마지막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넘어간 페이지 아래를 보면 [DOWNLOAD APK] 버튼이 있으니 터치해서 APK 파일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약간 번거롭게 누르는 버튼이 많긴 하지만 알려드린 것과 동일하게 단계적인 과정을 마치면 잠시 후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게 되는데 만약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핸드폰 기본 화면을 살펴보면 파일 관리자가 있을 것이며 들어간 후 내부저장소를 확인하면 있을 테니 실행하시면 될 거예요.

 

그러니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문제 또는 오류가 계속 발생하거나 잘못 결정한 탓에 기존에 있던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게 된 일이 생긴다면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처리하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