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아이피타임은 인터넷 공유기 개발 및 전문적 제조 업체이며 EFM 네트웍스에서 설계한 공유기 등의 컴퓨터 네트워크 기기 관련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Wi-Fi 신호를 전달받기 위해 장치를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주변에 여러 사람이 허락 없이 쓸 경우 회선 품질이 떨어질 수 있고 인터넷 처리 속도가 느려져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웬만하면 암호를 설정하고 개인만 이용하는 게 좋은데 이러한 과정을 어떻게 적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지 모르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피타임 비번 설정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속도뿐만 아니라 해킹의 위협을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적인 부분을 생각해서라도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암호를 만드는 게 좋을 겁니다.

 

일단은 iptime 비밀번호 설정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 상단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공유기 접속 화면으로 이동할 텐데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윈도우+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명령어를 적는 곳에 cm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도스창이 나올 거예요.

 

 

 

 

명령프롬프트 도스창이 나오면 커서가 깜빡이는 곳에 ip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보면 진입 가능한 주소가 있으니 브라우저 상단 주소 창에 똑같이 적어 들어가면 접속 화면이 나올 겁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이동하면 로그인 화면이 보일 텐데 처음 연결하는 경우 이름과 암호에 admin을 입력하시면 되고 만약 이전에 만들었지만 기억이 나지 않으면 공유기를 리셋해서 시도하면 됩니다.

 

로그인되면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Wi-Fi 패스워드 변경 작업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음으로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메뉴가 있는데 iptime 비밀번호 설정 작업을 위해서 무선 설정/보안 탭을 클릭하면 동작, 네트워크 이름(SSID), 채널, 인증 및 암호화, 네트워크 암호를 순서대로 지정하고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채널은 자동으로 하고 인증 및 암호화는 권장을 선택하는 게 좋고 비번은 숫자와 영어를 섞어서 적어야 보안상 안전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완료하기 위해 [적용]을 누르세요.

 

 

 

 

관리자 접속을 위해서 사용하는 아이디를 만들고 싶을 경우 좌측 메뉴에서 고급 설정 중에 [관리자 설정]을 클릭하면 새 관리자 계정, 암호, 보안 문자를 적어 새 계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와이파이에 자물쇠 표시가 생긴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더 이상 모르는 사람이 내 허락 없이 쓰지 못하도록 보안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속도 개선 및 안전한 이용이 가능해질 거예요.

 

이상으로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