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래한글 뷰어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학생은 과제를 위해, 직장인은 업무 처리를 위해 컴퓨터를 활용해서 여러 가지 문서 작성을 할 때가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한글과컴퓨터의 아래아 한글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용 PC에는 설치되어 있지만 어쩌다가 외부에 나간 상태에서 작업한 파일을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지 않아 HWP 파일 확인이 어렵게 되어 난감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상황에 따라 매일 사용하던 PC가 아닌 다른 환경에서 급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편집은 아니더라도 열람해 볼 수만 있어도 괜찮다면 Viewer를 받는 게 좋을 겁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서 관련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렇게 매번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설치를 하다 보면 잘못해 악성코드가 같이 깔리게 되어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될 우려가 있으니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아래한글 뷰어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컴오피스'를 입력 후 찾으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다운로드/지원]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3가지 항목이 보이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한컴오피스 30일 체험판 버전과 가정 및 학생용 제품키배소형제품이 있지만 윈도우용 통합뷰어로 일반과 기업용이 있으니 해당되는 걸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일반용을 눌렀으며 한글뿐만 아니라 한셀, 한쇼,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Viewer이니 아주 유용할 거예요.

 

이제 현재 기준으로 HOffice 2018 Viewer.exe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잠시 후 지정된 곳에 들어가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킵니다.

 

 

본격적으로 Extracting의 추출 작업이 진행되며 이어서 관련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 된다고 알리는데 닷넷프레임워크와 비주얼 C++ 2015를 내려받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아래한글 뷰어 다운로드 관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뜰 텐데 [다음]을 눌러 넘어가시고 한컴오피스 파일 연결로 형식을 선택하면 되는데 필요한 체크사항을 확인하고 넘기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새 파일을 복사하면서 최종 인스톨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잠깐만 기다려주시면 되고 잠시 후에 기본 설정 창이 뜰 텐데 NEO 제품군의 실행 환경으로 기본 값으로 설정하면 NEO를 처음 설치했을 당시 실행 환경으로 적용되고 사용자 설정을 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으로 선택을 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한 몇 가지 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성공적으로 열람할 수 있을 것이므로 다른 외부 환경에 있거나 급하게 검토해야 할 때 이용하면 신속하게 HWP 파일을 열어 확인 가능할 겁니다.

 

이상으로 아래한글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