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게 되면 가족 또는 친구, 주변 아는 지인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서로 친해지고 인맥을 넓힐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웹상에서 만나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꾸준한 인기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여러 가지로 유용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가끔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무작정 친구추가를 요청을 하면서 귀찮게 굴 때가 있어서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기본으로 전체 공개 설정이 되어 있어 나의 프로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집착을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렇게 더 이상 시달리고 싶지 않을 땐 전체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공개된 걸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Facebook에 입문한 지 얼마 안됐거나 아직 초보 수준인 분들은 이런 부분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비공개 설정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요즘은 휴대폰 사용이 더 많을 것이므로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페북에 들어간 후 로그인해서 접속을 하면 우측 상단 쪽에 더보기 메뉴를 볼 수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계정 설정]의 메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이어서 계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공개 범위]를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조금 밑으로 내리면 검색 및 연락 방법의 몇 가지 문구를 볼 수 있는데 내가 제공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은?을 누르세요.

 

 

 

 

그러면 내 프로필에서 아무나 전번을 볼 수 없게 바꿀 수 있는데 '친구만'에 체크하시면 친구를 제외한 모든 사람에겐 비공개가 적용되어 더 이상 볼 수 없도록 막을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적용하면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비공개가 완료되어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 전화번호가 알려지거나 검색되지 않게 될 테니 이제 안심하셔도 될 거예요.

 

 

 

 

참고로 PC에서 설정하는 방식은 약간 다른데 내 타임라인으로 들어가서 [정보] 메뉴를 눌러주시고요.

 

연락처 및 기본 정보에서 휴대폰 항목 옆에 수정 링크를 누르면 전체 공개가 아닌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원하는 적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고 과정도 쉽고 간단하니 필요한 분들은 적용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