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어스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Earth는 브라우저에서 지구 반대편까지 전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위성사진 서비스이며 지구촌 원하는 곳곳의 위성사진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프리웨어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조작해서 검색하고 싶은 특정 장소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노트북 또는 GPS 기기, PDA 등의 장치와 연결하면 위성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활용 가치가 높은데요.

 

그래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관광명소를 직접 답사하지 않고도 주변을 살펴볼 수 있어 편리하며 아이들 교육용으로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컴퓨터 앞에 앉아서 원하는 곳을 간편하게 찾을 수가 있고 전경은 어떤지 나름대로 자세하게 구경하는 것이 가능하니 유용할 거라 생각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누구나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어스 다운로드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텐데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google earth'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웹사이트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이라는 글이 눈에 띄며 초기 화면을 만날 수 있을 텐데 여기서 중간에 있는 GOOGLE 어스 실행 버튼이 있지만 웹버전이니 참고하시면 되고 PC용을 받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를 클릭하세요.

 

 

 

 

이제 응답을 기다리고 잠시 후에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밑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이어서 서비스 약관에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전체적인 내용을 읽어보시면 되고 시스템 요구 사항도 알 수가 있으니 확인 후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제 Setup 파일이 깔릴 테니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찾고 더블클릭해서 실행되도록 해주세요.

 

 

이제 연결을 위해서 잠시 동안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구글어스 다운로드 과정은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안전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런 인터페이스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작 도움말을 닫으면 지구 모습이 보이는데 여기서 내가 보고 싶었던 국가를 선택하시면 되니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관광명소 주변에 있는 숙박시설 정보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지도상에서 보이는 건물 외관이 궁금할 땐 더블클릭하면 실제 사진을 볼 수 있으니 좀 더 자세한 생김새가 보고 싶을 땐 선택하시면 되고 마우스 스크롤을 앞, 뒤로 움직이면 3D 느낌의 입체적인 모습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언어를 감지하여 표시되지만 한글 버전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옵션으로 들어간 후 General 항목을 누르면 시스템 언어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으니 적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관한 내용을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