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Epson은 도트 매트릭스 프린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일본의 컴퓨터 및 주변 기기 제조 업체로 유명하며 공공기관이나 사무실에서 문서 출력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인쇄 작업이 가능한 장치를 연결한 다음 출력을 시작하기 위해선 전용 소프트웨어가 깔려있어야 본격적으로 인쇄를 해볼 수 있는데 관련 CD를 분실했거나 관리를 소홀해서 손상된 상태일 경우 인식이 제대로 안돼서 진행할 수 없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런 문제로 인해 작업을 이어갈 수 없게 되면 초보자일 경우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는데 다행히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728x90

 

현재 HP, 캐논, 후지제록스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브랜드가 알려져 있지만 Epson도 이 중 하나로 집 또는 직장에서 사용하는 곳이 많을 테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단은 인터넷 창을 열고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 카테고리에서 표시한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제품명 또는 시리얼번호를 입력해서 소프트웨어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는데 이름과 시리얼번호가 어딨는지 잘 모르겠다면 밑에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임의로 L310을 입력한 후 운영 체제와 비트 목록을 선택했으며 검색을 시도하니 Windows 프린터 드라이버가 결과로 나타났고 파일, 용량, 등록일 정보에 대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었어요.

 

 

 

 

혹시 찾고자 하는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에는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추가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정확히 찾았다면 표시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마다 다를 수 있지만 크롬 같은 경우 하단에 파일이 내려받아진 것을 볼 수 있고 지정된 폴더에 들어가면 새로 생성된 파일이 있을 테니 선택한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면 되세요.

 

 

 

 

다음으로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인스톨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유틸리티 설치 창이 열리는데 다양한 종류의 EPSON 모델명이 정리되어 나올 것이며 해당 이름을 선택 후 [확인]하면 됩니다.

 

한국어로 언어 설정이 되어 있다면 넘긴 후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사용권의 내용이 나오면 읽은 후 동의에 체크하고 [OK] 버튼을 누르세요.

 

 

 

 

마지막으로 이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겠냐고 묻는 창이 열리는데 이상 없을 경우 진행하시면 되고 Printer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후 전원을 켜고 포트를 자동으로 구성하기 위해 찾을 것이며 이때 포트 구성을 수동으로 하거나 네트워크로 연결하려면 [수동]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이상 없이 과정을 완료하면 본격적으로 인쇄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데 처리하는 과정 중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사이트에서 안내하고 있는 설명서를 참고하면 헤매지 않고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원하는 문서 출력이 가능할 거예요.

 

이상으로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