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소리 키우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사운드 설정 값을 어쩌다가 잘못 만졌거나 누군가 변경을 해서 소리가 작게 들리고 있어 초보자는 어떻게 해야 다시 크게 바꿀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게임을 하거나 노래 듣기, 강의를 들어야 하지만 이렇게 소리가 작게 들리고 있으면 답답하고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사운드가 들리게 키울 수도 있지만 조절하는 설정이 헷갈리고 괜히 잘못 만져서 더 상태가 나빠질까 봐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점검 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스피커의 볼륨 상태를 확인하는 것인데 우측 밑 작업 표시줄을 보면 Speakers가 있으니 우클릭해서 [볼륨 믹서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장치 Speakers와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사운드를 설정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조절 바를 올려서 볼륨 테스트를 해보시면 컴퓨터 소리 키우기 설정이 적용되어 음향을 증폭시킬 수 있으세요.

 

 

 

 

참고로 자판에 음향 단축키가 있다면 Fn(펑션)과 함께 해당 키를 눌러 조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28x90

 

또 다른 방법은 마찬가지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Speakers를 우클릭하고 [재생장치]를 선택하면 기본 장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클릭을 해서 속성을 선택한 후 다음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에서 [수준]을 눌러 이동하시면 될 거예요.

 

 

 

 

이제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진 않은지 체크한 후 [밸런스] 버튼을 눌러서 조절하시면 되고 조절 작업을 마쳤다면 [확인]을 눌러 적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볼륨 옵션을 변경해서 증폭시키려 했지만 여전히 달라지지 않고 스피커가 작게 들릴 경우 컴퓨터 소리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Sound Booster를 써보는 것도 괜찮을 텐데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컴퓨터 소리 키우기 가능한 LETASOFT 사이트를 찾을 수가 있는데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되겠고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에 [Download Now] 버튼이 있으니 누르면 됩니다.

 

 

그럼 지정된 곳에 파일 설치 가능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여 인스톨 과정을 완료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완료된 후 자동 실행에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인스톨 작업을 마치면 윈도우 자체에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것처럼 작업 표시줄 하단에 새로 생긴 Sound Booster의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볼륨 창이 뜰 텐데 마찬가지로 조절 바를 이용해서 테스트하면 이전보다 훨씬 더 크게 들리게 변경할 수 있으니 만족하실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스피커 음향 상태를 체크할 수 있으니 도움 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소리 키우기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부디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