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은 windows defender 끄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백신인 윈도우디펜더가 깔리게 되고 실시간 감시를 하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안티스파이웨어이며 컴퓨터에 문제를 일으키는 스파이웨어를 검색한 후 삭제를 하고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해킹이나 악성코드가 침투하는 일이 많아 보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개인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어 민감할 수밖에 없는 상태일 텐데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백신의 성능을 믿지 못하거나 확실한 대비를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명하게 알려진 최적화 백신을 검색해 내려받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보안 프로그램이 두 개 이상 실행되면 충돌이 생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메모리 차지로 버벅거리거나 끊김 증상이 생겨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둘 중 하나는 종료시키는 게 좋은데 그런 의미에서 windows defender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물론 깔끔하게 지우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테지만 아쉽게도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라 완전히 제거하는 건 어렵고 기능만 비활성화하면 문제 될 일은 없으니 알려드린 대로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키보드에서 Windows+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리게 되는데 명령어를 입력하는 곳에다가 gpedit.msc를 적은 후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창이 뜰 텐데 좌측에 관리 템플릿 폴더를 열고 Windows 구성 요소를 추가로 열면 바이러스 백신을 찾을 수 있으며 우측에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관련 창이 뜨게 될 겁니다.

 

 

 

 

이 정책 설정은 윈도우디펜더 백신을 끄기 위한 설정이 가능한 것이며 더 이상 실행되지 않거나 스파이웨어와 사용자의 동의 없이 설치가 진행된 소프트웨어가 있어도 검색하지 않게 변경할 수 있으니 [사용]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windows defender 끄기 설정이 정상으로 적용되어 기능이 꺼지고 보안 센터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위협 서비스가 중지되었다면서 지금 다시 시작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를 합니다.

 

 

그렇지만 윈도우 홈 버전을 쓰고 있는 분들의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할 수 없는데 이럴 땐 실행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하면 레지스트리가 열리고 LOCAL_MACHINE> SOFTWARE> Policies> Microsoft> Windows Defender로 진입하면 될 거예요.

 

 

 

 

우측에서 빈 곳 아무곳이나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거쳐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한 다음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를 1로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하면 적용되어 중지할 수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 해주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설명한 것처럼 완료하면 이후 비활성화 상태가 되어 중지될 것이니 인터넷 검색을 통해 좀 더 검증된 백신을 찾아 설치하면 되겠고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