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sbs 온에어 무료 이용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집에 티비가 있으면 원하는 채널을 틀어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 되지만 집이 아닌 다른 외부 환경에 있거나 TV가 갑자기 고장 나서 보고 싶은 방송을 본방사수할 수 없게 되어 아쉬움이 남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로 집에 TV는 1대인데 가족 구성원이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고 싶어하지 않아서 다른 채널로 돌릴 때 내 의견을 무시하는 것만 같아서 어린 마음에 기분이 상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스마트폰의 DMB를 사용해서 볼 수 있지만 번번이 화면이 끊기는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할 땐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시청할 수가 있어서 매우 유용한데요.

 

728x90

 

현재 우리나라 방송 3사의 온에어를 보고 싶다면 특정 채널의 사이트를 검색해서 무료로 볼 수가 있지만 특정 방송사의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될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한 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sbs 온에어 무료 서비스는 드라마, 예능, 교양정보, 뉴스, 라디오 등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을 텐데요.

 

참고로 로그인하지 않고 3분 간격으로 새로고침을 해서 시청할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광고도 다시 봐야 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귀찮을 수 있으니 이참에 등록하면 여러모로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현재 기준으로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은 로그인 없이 고화질로 무료 스포츠 생중계를 볼 수 있게 기간을 정해놓은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재생되는 화면 우측을 보면 방송중 채널의 목록을 살펴보는 게 가능하고 오른쪽 상단을 보면 편성표 링크가 있으니 클릭하면 전체 편성표를 날짜와 시간별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으니 좋을 겁니다.

 

 

 

 

가끔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도 있지만 TV, RADIO, DMB 탭 중에 선택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서비스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 줄 것이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는 필수이니 읽어본 후 밑에 [내국인 가입]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sbs 온에어 무료 사용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인증,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실시간 방송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방문을 하고 다양한 콘텐츠 3분 미리보기할 필요 없이 원하는 영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만족할 것입니다.

 

 

 

 

또한 클립영상과 인기 프로그램 목록도 나름대로 잘 정리되어 있으며 이미 종영된 드라마를 쉽게 다시볼 수 있어 좋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관련 앱을 깔아서 실행하면 이동하는 중에도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볼 수가 있으니 재밌게 즐길 준비만 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sbs 온에어 무료 감상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