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드래프트사이트 무료 캐드 프로그램 사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es)의 draftsight 같은 경우 2D 컴퓨터그래픽지원디자인 CAD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이며 인터페이스 구성과 핸들개념에서 오토데스크사의 오토캐드와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프리웨어 서비스이기에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함에 있어 문제 될 게 없으며 도면 작성과 뷰어 기능을 통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매우 유용할 거예요.

 

Windows, Mac, Linux 운영 체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으며 Free 버전이지만 여러 가지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하실 겁니다.

 

그래서 학생 신분이거나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도 특별한 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상태이니 알려드릴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draftsight'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고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런 페이지로 연결될 것이므로 PC 환경에 맞는 드래프트사이트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참고로 32와 64bit로 나누어져 있으니 시스템 종류를 제대로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하셔야 될 거예요.

 

 

 

 

그러면 사용권 및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에 관련된 내용이 나올 테니 읽은 후 밑에 OK를 누릅니다.

 

이제 파일을 내려받게 될 것이며 지정된 경로를 찾아 파일을 실행하면 잠깐 동안 Extracting 과정이 진행되고 잠시 후 인스톨 창이 나올 테니 무료에 체크하고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이어서 조건 동의함에 체크 후 설치를 시작하면 몇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며 PC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5~10분 정도 걸릴 것입니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draftsight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땐 [구입하지 않음]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무료이긴 하나 잔여일 수가 30일로 정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이후에도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땐 활성화해줘야 되니 [지금 활성화]를 누릅니다.

 

 

 

 

드래프트사이트를 중단 없이 계속 써야 할 경우에는 전자 메일 주소를 두 번 적고 업종, 국가, 제목은 아무렇게나 입력한 후 [활성화] 버튼을 누르세요.

 

변경된 구성 설정을 적용하려면 재부팅을 시도해야 하니 다시 시작을 하시면 되고 확실한 인증을 위해서 방금 전에 적었던 메일로 들어가면 정품 인증 메일이 도착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열어서 본문에 있는 click here 링크를 누르면 이제 최종적 완료되어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draftsight의 초기 실행 화면을 살펴보면 이런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으며 한글화가 잘 이루어져 있어 초보자분들도 쓰기 편하실 거예요.

 

 

 

 

써보신 분들의 평가 의견을 보면 도구를 다루는 데 있어 설계할 때 가벼워서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다고 하며 유용한 기능이 많아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완료해서 쓸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