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래 편집 프로그램 사용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음악 파일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고 벨소리로 만들거나 또 다른 용도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으며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프리웨어 서비스로 배포하고 있는 편집기도 많이 있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고급 기술이기 때문에 일반인은 쉽게 다루지 못하고 사용하게 되더라도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 포기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다룰 수 있어서 좋은데요.

 

검색을 통해 자세히 찾아보면 관련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볼 수 있지만 현재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MP3, WAV, OGG 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도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집 또는 회사, 학교, PC방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서 이용할 수가 있는데 검증되지 않은 곳을 통해 파일을 내려받을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하는 게 좋은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노래 편집 프로그램 다운받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 되고 유용할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곰녹음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다운로드]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지정된 곳에 GOMRECORDERSETUP 파일이 깔리게 될 것이며 찾아 들어가서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곰녹음기 창이 열리면서 이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할 것이므로 가능한 한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닫으라고 안내하는 걸 볼 수 있는데 하단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에 관한 내용을 알려주는데 읽고 나서 [동의함]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구성 요소 선택 단계를 안내하는데 기본 설치로 프로그램 그룹 생성과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 11번가 서비스 추가 항목이 체크되어 있으니 필요한 구성 요소만 체크해서 넘어가 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될 경로를 확인하면 되는데 변경하고 싶을 땐 찾아보기로 선택하시면 되고 이상 없을 경우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될 거예요.

 

그러면 마침내 압축이 풀리고 노래 편집 프로그램 곰녹음기의 최종 인스톨 과정이 완료될 것입니다.

 

 

마침을 누르고 실행하면 GOMRECODER 창이 뜰 것이며 환경설정도 같이 열릴 테니 확인해 보시고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해 볼 수가 있는데 마이크 소리 녹음과 원하는 구간 편집 및 볼륨조절,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등의 기능을 이용해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일단 음악 녹음을 시작하고 완료하면 파일 목록이 저장되는데 원형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녹음을 하고 마칠 때쯤 다시 버튼을 눌러 멈추면 됩니다.

 

목록 밑에 작은 아이콘이 보이는데 가위 모양을 누르면 편집 가능한 창으 추가적으로 열리는데 여기서 불필요한 잡음이 있으면 그곳을 찾아서 지우면 되고 필요한 구간이 있다면 그 부분만 잘라서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할 거예요.

 

직접 다뤄보면 금방 익힐 수 있을 정도로 사용 방법이 아주 쉽기 때문에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노래 편집 프로그램 다루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