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indoh는 사무용 기기 제조 업체이며 취급하는 주요 품목은 기업용 오피스솔루션과 디지털 컬러/흑백 복사기, 프린터, 복합기, 팩시밀리 등이 있고 사무기기 관련 소모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일반 사무실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복합기를 비치한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컴퓨터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프린트해서 출력하기 위해선 전용 Driver를 찾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됩니다.

 

그렇지만 진행해야 될 과정에 대해 자세히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텐데 이 내용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따라하면 무사히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규모가 크고 문서 출력이 잦은 곳에선 필수적으로 자주 사용될 것이므로 교체를 했거나 수리한 다음 다시 연결을 시도하기 위해서 미리 인스톨 작업을 완료하는 게 좋은데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결과로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이 나오면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 센터가 있으니 커서를 올린 후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 [제품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하세요.

 

728x90

 

그러면 카테고리로 검색 가능한 페이지가 나올 텐데 원하는 제품 및 키워드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니 모델명을 선택하시면 되겠고 간단한 방식으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임의로 모델명을 M403을 선택했고 운영 체제를 윈도우 8.1(x64)로 해서 검색했어요.

 

이제 다음 화면에서 검색결과로 모델명과 자료명, 버전, 운영체제, 다운로드를 안내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곳에서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을 찾아 설치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 압축 해제를 하고 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본격적으로 인스톨 과정을 시작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르시면 돼요.

 

 

 

 

간혹 문제가 생겨 실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면 오류 없이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응답하면 Sindoh Easy 프린터 설치 툴의 창이 활성화되어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설정을 할 수가 있고 포트 설정에서 네트워크의 IP 주소 또는 호스트명을 입력한 후 밑에 설치를 누르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진행될 거예요.

 

 

 

 

참고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복합기 OP 패널에서 메뉴키> 유틸리티> 장치 정보 표시> IPV4 주소를 알아보면 되겠고 마지막으로는 제어판에서 장치 및 프린터에서 진입한 다음에 Driver가 잘 깔렸는지 체크해보면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사용하던 중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길 때도 종종 있을 텐데 이럴 경우 홈페이지로 들어와 고객상담 메뉴를 보면 자가진단, 자주하는 질문, 1:1 문의, 설치방법 안내가 있으니 평소와 다르게 오류가 있을 시 참조하면 해결될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대로 간단한 몇 가지의 단계만 거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도움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