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hwp파일 열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HWP는 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 아래아 한글에서 저장되는 문서 확장자 형식이며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이 정상적인 상태로 설치되어 있을 때 쉽게 작업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익숙한 툴이지만 외부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경우 깔려있지 않으면 편집과 수정 작업을 할 수 없어 난감해질 수 있을 텐데요.

 

물론 공식 루트를 통해 설치하면 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상황이거나 사용 중인 PC 사양이 좋지 않아서 평소 같은 능률이 발휘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현재 인터넷을 이용해 웹 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오피스가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하는데 아직 몰랐던 분들은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을 테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그러니 정식 프로그램을 굳이 내려받지 않아도 간편하게 외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할 텐데 hwp파일 열기 및 편집 업무를 수행하려면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열고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 주세요.

 

 

 

 

설치가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 작성을 할 수 있고 워드뿐만 아니라 피피티 프레젠테이션, 엑셀 스프레드시트도 열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용하는 방법 또한 간단한데 열린 화면에서 좌측 상단을 보면 [열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이버 클라우드나 내컴퓨터 탭을 선택해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일반 프로그램 파일은 웹오피스 파일로 변환되어 수정할 수 있고 변환을 하기 전의 원본 파일은 그대로 보존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클라우드 또는 PC를 통해 가져올 때 문서의 최대 크기는 30MB입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면 문서를 변환 중이라고 뜨게 되며 네이버 워드 형식으로 변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성공적으로 열린 걸 확인할 수 있으세요.

 

 

 

 

심플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만날 수 있고 필요한 기능을 자유롭게 쓸 수 있으니 필요한 일이 있을 때 hwp파일 열기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28x90

 

한글 문서 프로그램과 비교해봐도 비슷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색하지 않을 것이며, USB나 다른 장치에 추가로 저장을 하지 못했더라도 네이버 클라우드에 자동적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만약 갑자기 오류가 생겨서 꺼져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좋을 거예요.

 

 

 

 

또한 내게 꼭 필요한 템플릿으로 레포트, 보고서, 일정표 등에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130 여종의 유용한 템플릿을 쓸 수 있고 다양한 폼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양식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전용 뷰어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외부에 있는 상황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편하게 추가적인 수정 및 편집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자유롭게 문서 작성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NAVER Office의 웹용 오피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편리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