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bing 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PC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 보면 빙(Bing)이라는 검색 포털 사이트를 보게 경우가 있는데 빙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MS의 차세대 검색 엔진 서비스이며, 정보를 기반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고 검색에서 작업 수행까지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 공급 서비스입니다.

 

 

 

 

구글에 대응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놓은 검색엔진으로 전 세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하는데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 또한 구글과 네이버 검색 엔진만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1인이기 때문에 굳이 또 다른 포털 사이트를 병행해가며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bing 삭제를 시킴과 동시에 네이버를 검색 공급자로 바꿔줄 생각인데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이 내용을 보고 천천히 따라 해보면 될 거예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게 될 텐데 [추가 기능 관리]를 눌러주세요.

 

 

 

 

이번엔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게 되고 좌측을 보면 추가 기능 유형이 나누어져 있을 텐데 [검색 공급자]를 클릭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기본값이 Bing이고 검색 제안에 사용 함으로 적용되어 있었는데요.

 

728x90

 

여기서 바로 bing 삭제를 하고 싶지만 기본 공급자가 필수적으로 하나쯤은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좌측 하단에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를 통해 바꿔줄 웹사이트를 찾아야만 합니다.

 

 

 

 

클릭하면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가 기능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예정했었던 대로 네이버의 [추가] 버튼을 누른 다음 검색 공급자 추가를 재차 물어보면 추가 버튼을 또 누릅니다.

 

다음으로 추가 기능 관리창만 완전하게 닫았다가 다시 똑같이 들어가면 네이버가 생겨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제 Naver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누르면 Naver가 기본값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원래의 목적인 bing 삭제하기 위해 Bing를 선택 후 우측 밑에 있는 [제거] 버튼을 누르면 깔끔하게 없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어렵지 않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빙을 사라지게 하고 검색 공급자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다른 검색 엔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