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고막 찢어지면 어떻게 되고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알려드리는 포스팅 준비했는데 고막은 바깥과 가운데 귀의 경계에 위치해 있는 막으로 소리를 귓속뼈에 진동시켜서 달팽이관 쪽으로 전달하는 얇고 투명한 막입니다.

 

 

 

 

물론 귀 안 속에 있어서 쉽게 찢어지진 않지만 상황에 따라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귀지를 잘못 파서 상처를 입고 파열될 경우 통증을 느끼게 되며 이명으로 인한 잡음이 들릴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비행기를 타거나 해저 깊은 곳까지 내려가게 되면 기압차이를 느끼게 되어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갑자기 강한 소리로 인해 청력에 이상이 생겨 무리가 가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난청과 이명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되어 불편할 겁니다.

 

 

 

 

그렇지만 손상된 정도가 크지 않을 경우에는 초기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으시면 재생력이 강해서 금방 회복될 수 있을 거라고 알려져 있긴 하나 염증과 고름이 생기거나 분비물이 발생할 땐 치유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을 거라고 하는데요.

 

728x90

 

이렇게 고막 찢어지면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많은 지장이 생기게 될 텐데 걱정이 되서 귓 속을 자주 만지거나 건들지 말아야 하고 세균 감염으로 인한 2차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관리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귓 속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신경을 써야 되고 코를 풀 때에도 너무 세게 풀지 않는 게 좋을 것이며 시간적인 여유가 될 때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병원을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되세요.

 

정밀한 검사를 통해 올바른 치료가 이루어지게 되고 나름대로 관를 철저히 하신다면 3~4주 정도 만에 빨리 회복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심하게 파열됐거나 터지면 수술을 해야 될 수 있으니 상태에 따라 혼자 해결하는 게 어려울 테니 곧바로 이비인후과를 찾아가셔야 될 거예요.

 

 

계속 자연적으로 치유되길 기다렸다가 난청이나 이명으로 청력기능이 손실될 수 있고 어지러움을 느낄 때도 있을 거라고 하니 치료가 최우선이며 진단을 통해 보청기를 활용하는 등 회복을 하기 위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하니 신경 써야 합니다.

 

 

 

 

이렇게 고막 찢어지면 대처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 게 좋겠고 만약 파열이 의심될 경우에는 코를 막은 다음 콧 속에 바람을 불면 귀에서 바람이 빠져나가는 소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시도하시면 돼요.

 

오래 방치하게 청력장애가 생기게 될 테니 별 거 아니라는 생각으로 계속 두게 되면 재생될 확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상태가 악화될 우려가 있으니 웬만하면 여유 시간을 내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회복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