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e10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어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Internet Explorer)은 9의 후속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것이며 PC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걸로 알고 계실 텐데 상황에 따라 갑자기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현재 구글의 웹 브라우저인 Chrome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진 상태이지만 아직까지 익스플로러의 구성과 환경이 익숙하거나 특정 관공서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을 할 때 필요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많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아직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간혹 구 버전이라 호환 및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럴 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좋을 텐데 그런 의미로 이번 내용은 ie10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으로 확인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검색 작업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일단은 내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로 비트 정보를 알아보셔야 되는데 제어판에 들어가 시스템 항목을 누르거나 키보드에 윈도우와 Pause Break키를 같이 누르면 시스템 창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열린 창에서 컴퓨터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중간에 비트 및 운영 체제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으니 파악하면 되고 11을 쓰고 있는 중인데 하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싶을 땐 제어판에 들어가주세요.

 

 

 

 

그러고 나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고 좌측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해서 나온 목록에서 지워주시면 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Microsoft

 

 

그러면 변경된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서 재부팅이 시작되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되겠고 다시 바탕 화면이 나오게 되면 인터넷을 열고 나서 검색창에 '마이크로소프트'를 입력해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이런 메인 페이지가 열릴 겁니다.

 

 

이제 ie10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 [더 알아보기]를 누르고 기타 항목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 다음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인기 카테고리를 안내하고 있을 텐데 이 중에서 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인기 있는 Explorer 설치 목록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현재를 기준으로 설명했을 때 03번을 보면 10 누적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므로 클릭하시면 되고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의 KB2936068에서 논의된 문제를 해결한다고 하니 관련 리소스 섹션을 참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바뀐 페이지에서 언어 선택과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고 이 밖에도 시스템 요구 사항과  설치 지침, 관련 리소스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도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겠으며 마지막으로 Download로 빨간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실행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세요.

 

생각보다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과정을 통해 ie10 다운로드를 쉽게 접근해서 진행할 수 있으니 단계적으로 잘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