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Steam은 약 1,100개 이상의 게임을 구입 및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이 밖에도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매우 유용한데 요즘에는 고사양, 고용량을 요구하는 게임이 많아지다 보니 설치나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려 할 때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게 되고 그로 인해 기다리게 되는 시간이 다소 따분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환경을 좀 더 개선시키고 최적화된 PC 사양으로 맞춘다고 해도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답답할 수 있는데 요새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 배틀그라운드만 해도 스팀에서 설치하려고 하면 반나절이나 걸리는 걸 경험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이용자들의 볼멘소리가 이어지고 있지만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시도를 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런처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 쪽을 보면 Steam 메뉴가 있는데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좌측에 여러가지의 메뉴가 있는데 다운로드를 누른 다음 지역을 한국이 아닌 일본(Japan)으로 변경하고 그다음 대역폭으로 제한을 제한 없음하신 후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일본서버 다음으로 브라질이나 센디에고가 빠른 편이라고 하니 일본서버도 느리게 느껴질 때 브라질 또는 센디에고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좌측에 [인터페이스]를 눌러서 사용하실 언어를 日本語(japanese)로 동일하게 맞춰야 되며 이렇게 지역과 언어설정을 모두 적용하시면 조금 더 빨라질 수 있을 거예요.

 

 

이제 하단에 다시 [확인]을 누르면 변경한 설정은 재시작할 때 적용된다는 창이 뜰 테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되고 재시도하면 이전과 다르게 좀 더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진 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별로 달라진 것 같지 않을 때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스팀 바로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면 창이 나타나게 될 거예요.

 

 

 

 

중간에 대상으로 경로를 표시해 주고 있는 칸이 보이는데 여기서 exe 뒤쪽에 한 칸을 띄고 니서 -tcp를 추가로 입력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이렇게 경로 끝에 -tcp를 붙이는 이유가 궁금할 텐데 인터넷 통신 프로토콜로 서버와 연결이 잘 되게끔 설정하는 것므로 적용 및 확인을 누른 후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개선된 걸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진행하면 전과 비교해서 확실히 빨라졌다는 걸 느낄 수 있으니 느려서 답답했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시도를 해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