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요즘 스팀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게임을 실행하고 플레이를 하다 보면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문제가 생길 때가 있어 신경 쓰이고 불편을 느낀 적이 있을 겁니다.

 

 

 

 

확인해 본 결과 이런 에러가 뜰 경우에는 대부분 Steam을 통해 정품을 구하지 않고 다른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내려받았을 경우에 스팀 api가 정상적이지 않는 것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지만 정품을 이용할 때도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시도하면 문제가 사라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알려드린 대로 따라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러가 뜨게 되면서 메시지를 알리는 말을 직역해 보면 초기화할 수 없다는 뜻으로 해석이 되는데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알림이 뜰 때 서버 접속을 종료하고 다시 재실행 또는 재접속을 하시면 부팅하는 과정만으로 해결될 때도 있어요.

 

 

 

 

그렇지만 제대로 깔리지 않았거나 손상되서 에러가 계속 있을 땐 파일 자체에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있으므로 파일을 지우고 재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728x90

 

어쩌면 백신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사용하고 있을 경우 관련 파일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식했거나 불필요한 종류로 착각해서 일부를 차단 및 삭제한 것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다시 내려받는 과정에서 또 일부 지워질 수 있을 테니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검사를 잠시 동안 꺼놓고 진행해 줍니다.

 

이 밖에도 그래픽카드가 제대로 지원되고 있지 않거나 폴더명이 한글로 되어 있어서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니 체크해 보면 될 거예요.

 

이렇게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알림 메시지가 뜨는 원인을 파악한 후 알려드린 대로 상황별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랙 버전이 아직까지 이상 없이 잘 되고 있다고 해도 나중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또 발생될 수 있으니 되도록 정식 버전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문제가 잘 해결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