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가위 안눌리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가위눌림은 잠을 자고 있을 때 약간의 의식이 있긴 한데 갑자기 몸을 움직일 수가 없을 정도로 몸 전체가 마비된 것처럼 꼼짝도 못하는 상태를 말하며 다른 말로 수면마비라 불리기도 합니다.

 

 

 

 

물론 저도 가위에 눌려본 적이 있지만 필자는 꿈이 전개되다가 갑자기 급박한 상황이 벌어지면서 가위눌림이 시작되는 걸 느꼈던 경험이 있는데 마치 몸이 마비된 것처럼 움직이는 게 쉽지 않고 빠져나오더라도 호흡이 가쁘면서 식은땀이 흐르는 증상을 몇 번씩 겪었던 적이 있어요.

 

그러고 나서 다시 잠을 청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음날 피로가 풀리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 적이 꽤 많은데 수면 상태에서 이런 증상이 가끔가다가 있었다면 그냥 넘길 수도 있겠지만 잠을 잘 때마다 겪고 있다면 정신적으로 혼란스럽고 괴롭게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예방 및 대처할 수 있는 가위 안눌리는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실천해 보시면 도움이 되고 잠잘 때 답답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알려진 바로 가위눌림 증상은 몸은 자고 있다고 해도 뇌가 깨어 있으며 얕은 잠이라고 할 수 있는 렘수면 상태일 대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728x90

 

이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일 수 있으며 영향을 받게 되는데 현대인들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업무를 소화하게 되면서 긴장을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심신이 불안정하고 나중에 잠을 잘 때에도 기억에 남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혹시나 실수를 저질러서 망신을 당하게 될까 봐 걱정과 우려의 마음이 수면을 취할 때에도 이어져서 악몽에 시달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수면 환경 때문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베개가 높아서 불편하거나 이불이 무거운 편이라서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 침실의 온도가 적당한지 검토하셔야 됩니다.

 

또한 최근에 몹시 자극적인 장면을 목격했거나 공포스러운 영상을 시청한 경우 심리적인 불안과 공포감이 남아있어서 잘 때도 이어질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가위 안눌리는법이 있으니 시도를 하시면 대처할 수 있을 텐데 눈을 움직이려고 노력하면 뇌가 수면 상태에서 깨어나게 되고 동시에 몸과 근육도 반응을 하게 되서 바로 깰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침착하게 손과 발에 신경을 집중해서 조금씩 움직이려고 시도하면 마비 상태에서 풀릴 거예요.

 

TV나 스마트폰을 한참 보다가 주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신경과 뇌를 흥분시킬 수도 있으니 되도록 자기 전에 많이 보지 않는 게 좋고 음주를 해도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할 수 있으니 되도록 무리한 음주는 자제하셔야 합니다.

 

 

 

 

자기 전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잘 경우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뇌를 깨울 가능성도 있으니 웬만하면 저녁을 일찍 먹고 야식을 먹지 않는 게 좋을 거예요.

 

이렇게 대처해서 가위눌림에서 빠져나왔다고 해도 다시 바로 잠을 자게 되면 또 눌릴 수도 있으니 잠시 일어나서 어느 정도 몸을 움직여준 후 다시 잠을 청하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