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SoundCloud는 세계적으로 글로벌하게 알려진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현재 아마추어 작업물이 많은 편이지만 프로 뮤지션이 무료로 공개하는 곡과 신곡의 프리뷰가 올라오고 있으며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에 일가견이 있고 선호하는 편이라면 다양한 뮤직송을 접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초보자분들이더라도 간편하게 누구나 이용해서 음원을 추출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방문하면 유용하고 도움이 될 텐데요.

 

그렇지만 아직 국내에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기 위해 포털 사이트를 열고 '사운드클라우드'를 입력 후 찾으면 되지만 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버튼을 밑에 만들어놓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SoundCloud

 

 

사운드클라우드 이동

 

 

그러면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서 Sign up for free가 보일 테니 눌러서 페이스북 또는 구글의 계정이나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도 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식은 약간 다르므로 아래쪽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아티스트 노래나 앨범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원하는 노래 밑에 공유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눌러서 링크를 복사하시면 되는데 단축키는 Ctrl+C입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에는 외국 노래를 선택했지만 국내 최신 곡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데요.

 

 

 

 

방금 전 복사한 링크 주소를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붙여넣은 다음 중간에 -save를 추가한 후 엔터를 치면 되니 위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소장하고 싶었던 곡을 mp3 파일 유형으로 변환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쉽게 음원추출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바뀐 화면에 MP3 Download 링크가 보일 것이며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를 진행해 보기 위해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 과정은 안드로이드는 물론 아이폰 등 휴대용 모바일 기기를 포함해서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다이렉트로 저장할 수도 있으니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Download 표시를 누르면 지정된 경로에 엠피쓰리 파일이 깔리게 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음원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재생을 시켜보면 문제없이 정상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으세요.

 

이처럼 별로 어렵지 않고 쉬운 과정을 진행하시면 자신이 원하고 소장하고 싶어했던 곡을 간편하게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 옮겨서 듣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