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입술 부어오름 증상이 생기게 된 원인과 대처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얼굴 중에서 가장자리 부위에 있는 입술은 입을 다물었을 때 외부에서 보여지는 입의 일부로 모세혈관이 많아 유난히 붉게 보이고 위, 아래로 한쌍을 이루게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고 나서 무심코 거울을 보거나 생활을 하다가 용모를 단정하게 하기 위해 거울을 들여다볼 때가 있는데 가끔씩 입술이 부은 것처럼 느껴졌던 적이 있다면 몸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얼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사람은 대부분 알아채기가 아렵고 알게 되더 별 거 아닌 것처럼 생각하고서 넘어가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건강상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시는 게 중요한데 붓기가 장시간 동안 계속 유지되고 있다면 질병에 걸렸을 수도 있으니 상태에 따라 대처하고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으세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된 건지 하나씩 짚어보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입술 부어오름을 진정시키기 위해 시도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는 무리한 탓에 피로가 누적돼서 그런 것일 수 있는데 좋아하는 일이라 해도 과도하게 일을 하다 보면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되니 적당한 휴식시간을 갖고 피로를 해소시켜 주는 게 좋으세요.

 

 

 

 

두 번째는 자신도 모르는 습관이 있을 수 있는데 입술 부분을 뜯거나 잠 잘 때 나도 모르게 깨물었을 수 있으니 잘 관리를 하셔야 되는데 보통 자연치유가 되지만 손으로 만지면 세균으로 인해 질환이 크게 확대될 우려가 있으니 만지지 않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는 음식을 잘못 먹어서 문제가 생긴 것일 수가 있는데 몸에 맞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알레르기가 발생하게 되어 증상이 나타나게 될 때가 있으니 조심해야 되는데요.

 

 

이 또한 자연스럽게 완화되긴 하나 수포를 동반해서 호흡하는 게 곤란하고 불편할 땐 내버려 두지 말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보셔야 될 것입니다.

 

 

 

 

네 번째는 수분 공급 없이 건조한 상태일 때 피부에 염증이 생기게 되어 부을 경우도 있으니 평소에 건조하지 않게 잘 관리해야 하며 입술 부어오름 상황에서 앙치로 치약 또는 가글을 사용하게 될 때 닿지 않게 조심해 주면 서서히 나을 거예요.

 

또 다른 원인으로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발생되는 혈관 신경 부종이나 어떤 충격과 자극에 의해 생긴 상처 때문에 생기는 저류낭종도 의심할 수 있으며 몸의 면역력이 약해진 탓에 대상포진이 발현된 것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아가 보셔야 될 겁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위생관리를 못해서 생긴 증상이 많으니 평소에 위생 상태를 철저히 하고 자기 전에 자극적인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심하지 않으면 손으로 만지지 말아야 하며 신경 쓰지 않고 지내다 보면 서서히 완치될 테니 접촉하는 일만 없으면 금방 나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