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작업표시줄 사라짐같은 이상한 현상이 발생되어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당연히 어떤 부분을 잘못 만져서 없어진 게 분명할 텐데 원인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고 무척 당황스러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멘붕 상태에 빠져버리기 십상일 텐데요.

 

그렇지만 이럴 때일수록 침착하게 머리를 써서 해결해보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알고 보면 엄청나게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표시줄 사라짐을 되돌려 놓을 있으므로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에도 이런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머릿속에 기억해놓으시길 바랄게요.

 


 

 

 

먼저 가장 기본적이기도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탁월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해결 방법은 컴퓨터를 처음부터 재부팅을 해보는 것입니다.

 

제가 느끼기로는 PC의 상태가 이상할 때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면 50% 정도의 확률로 문제가 정리된 경험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항상 이상이 생기면 바로 재부팅을 시도해보는 편이며,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 오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재부팅을 진행하면 의외로 쉽게 정상의 모습으로 되돌려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으로 설정을 바꿔줄 필요가 있는데요.

 

 

 

 

일단은 바탕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맨 마지막 부분에 [개인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작업 표시줄 탐색을 클릭해 주고 속성이 열리면 작업표시줄 잠금에 체크를 하고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에 체크를 해제한 다음 하단에 적용이나 확인을 버튼을 누르면 작업표시줄 사라짐이 기분 좋게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게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방법을 진행해봐야 하는데 사용하는 PC의 키보드를 보고 Ctrl+Alt+Delete를 동시에 누르면 작업 관리자의 창이 열리게 될 텐데요.

 

 

 

 

상단 부분을 보면 세부 정보 탭이나 프로세스 탭이 마련되어 있으니 누르면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explorer.exe를 찾아내서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 [작업 끝내기]를 눌러주세요.

 

 

 

 

이후 맨 위에 있는 메뉴 중에서 파일을 눌러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작은 창이 열리게 되고 열기 옆에 빈 공란에 explorer.exe를 입력한 다음 밑에 확인을 누르면 작업표시줄 사라짐이 아닌 정상의 상태로 돌아온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보통 이 3가지 부분들을 확인하거나 설정을 바꾸면 쉽게 원래대로 되돌려놓을 있으니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라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