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PC로 문서 작성을 하거나 웹서핑을 하던 도중 갑자기 키보드 자판이 먹통이 되고 문제가 생겨서 정상으로 인식이 되지 않아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되면 기본적으로 PC를 재부팅한 다음 다시 시도를 해봐서 해결하는 간단한 방식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그래도 오류가 사리지지 않고 제대로 타자가 쳐지지 않으면 작업을 진행할 수 없어서 곤란할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가능한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테스트를 해보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니 따라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부팅을 했지만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또 다른 조치 방법은 자판과 연결되어 있는 USB 포트를 분리해서 다시 꽂아보거나 다른 곳이 더 있다면 그 쪽에 꽂아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다시 반응하게 되는 걸 볼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돼요.

 

 

 

 

그렇지만 달라지지 않는다면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또 다른 대처를 할 수가 있지만 이 방식은 특정 키만 입력이 안되는 상황일 때 해당되는 것이니 참고하면 되는데 키보드에서 윈도우+R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명령어 입력란에 ctfmon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728x90

 

그러고 나서 모니터 우측 하단 쪽에 한/영 전환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예전처럼 돌아오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통하지 않을 땐 드라이버 속성으로 들어가 살펴봐야 하는데 시작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열면 여러 가지 항목이 있지만 키보드 설정을 누릅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면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선택을 하면 창이 열릴 텐데 상단에 있는 하드웨어 탭을 누른 후 [속성]을 누르세요.

 

그러면 PS/2키보드 속성 창이 추가로 나타나게 되는데 아래 쪽에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드라이버 탭을 누르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가 있는데 설치되어 있는 Driver를 없애기 위해 [제거]를 누르세요.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기존 Driver를 업데이트 하거나 제거한 후 USB 포트를 뺐다가 꽂아주면 오류가 깔끔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마지막 조치법으로 노트북에만 해당되는 것인데 자판에서 좌측 아래 쪽을 보면 Fn(펑션)가 있으니 Num Lock키랑 함께 눌러보세요.

 

그런데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배열이 다를 수도 있으니 Num Lock이 없을 땐 우측 상단에 F11을 Fn키와 함께 누르면 오류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유는 펑션키가 계속 눌려있는 에러가 생겨서 먹통인 경우가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여러가지 대처법에도 불구하고 전혀 돌아오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찾아가 문의를 하시거나 번거로울 경우 이번 기회에 새로 다시 장만하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