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초록색 변 색깔이 나오는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음식을 먹고 소화가 돼서 많은 양의 변을 배출하게 되는 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같긴 하지만 평소와 달리 변이 다르게 나올 땐 질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변을 본 후 어떤 형태의 변을 배출하게 됐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평소와는 다를 땐 몸에 이상이 생긴 거라고 추측할 수 있지만 좀 더 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게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건강한 변의 색깔은 황금색 또는 갈색 정도가 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색이 섞여있거나 묽기가 심하게 묽은 것 같다면 몸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서 원인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어떤 음식들을 섭취했는지 기억해 봐야 하는데 보통 채소를 많이 먹었다거나 식용 색소가 다량 함유된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가 많지만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으니 이 내용을 읽어본 후 참고해서 잘 대처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초록색 변이 나오는 이유로 간 기능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정상적이지 않을 때 담즙의 농도가 높아지는 증상으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728x90

 

담즙은 지방 분해를 돕지만 분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대변의 색깔이 녹색에 가까울 수 있고 황달 증상이 발생되기도 하는데 피부나 얼굴 중 눈 부분이 노랗게 변하게 되는 모습이 보일 때가 있고 담즙의 빌리루빈 성분이산화되어 녹색처럼 나오게 되니 잦은 음주을 자제하시고 간에 무리가 가는 식습관을 올바르게 고치셔야 됩니다.

 

 

 

 

또 다른 이유로 기생충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 같은 세균이 체내에 침입해서 녹샌 변이 나오게 될 확률도 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면 장 건강을 망쳐놓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현재 식중독의 주범인 살모넬라균과 오염된 물에 기생하고 있는 지아르디아가 있고 최근에 알려진 노로바이러스는 음식물이 장을 빨리 통과하도록 만들어 제대로 색소 분해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초록색 변이 나오는 경우가 있고 위장 질환으로 알려진 크론병은 장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병으로 이상 신호를 일으키며, 알레르기의 증상을 일으키는 셀리악병도 장에 문제가 생겨서 가스가 차고 복통과 함께 설사가 나올 수 있어요.

 

 

또한 궤양성 대장염과 대장 증후군 같은 경우에도 비슷한 위장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을 때도 해당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보고된 바에 따르면 골수 이식을 받은 환자의 몸에서 일어나게 된다고 하며 이식을 거부하게 될 때 이식편대숙주병의 합병증이 나타나면서 설사하는 횟수가 늘게 되고 심각한 장 기능을 저하시켜 문제 될 수가 있어요.

 

 

 

 

또한 항생제가 좋은 균을 없애줘서 갈색을 띄게 만드는 균들이 감소해 녹색 변이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한두 번 정도쯤은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이런 현상이 생기면 더 큰 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으니 그냥 넘기지 말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초록색 변 원인과 몇 가지 이유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