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삭제된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1위인 레쿠바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삭제했던 파일을 다시 복원하고 싶은데 영구 삭제했거나 포맷과 윈도우 재설치로 인해서 중요한 데이터가 사라져버리게 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크지 않은 파일이나 프로그램은 삭제를 하더라도 휴지통에서 얼마든지 복원해줄 수 있다는 건 일반적으로 보통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일 텐데요.

 

그렇지만 저는 PC 정리 프로그램으로 인해 실수로 휴지통에 남아있는 파일까지 잘못 삭제했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휴지통에 파일이 꽤 많이 쌓였다고 판단됐을 때만 휴지통을 비워주려고 하는 편입니다.

 

비울 때도 최근 파일들은 혹시 모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남겨놓고 나머지는 예전에 지운 파일이니 영구적으로 삭제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렇게 번거롭게 생각할 것 없이 레쿠바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본다면 잘못 지웠던 파일도 얼마든지 복원이 가능합니다.

 

728x90

 

복원할 수 있는 유형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Windows 컴퓨터, USB메모리, 휴지통,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처음에 레쿠바 마법사 창이 열리면 [Next]를 눌러 검사설정으로 넘어갑니다.

 

 

 

 

그다음 복구할 파일의 유형을 설정해야 되는데 사진이나 음악, 문서, 비디오 등 특정 파일을 지정해서 복원할 수 있지만 테스트로 Other에 체크해서 넘어갔고요.(Other가 없다면 All Files를 선택하면 됨)

 

 

 

 

그러면 어느 곳에 위치한 파일을 되살릴 것인지 결정해야 되는데 휴지통에 있는 걸 복원하기 위해 In the Recycle Bin을 선택한 다음 [Next] 버튼을 눌러줬는데요.

 

 

 

 

이제 삭제됐었던 File을 살리기 위한 준비 단계를 모두 마쳤고 본격적으로 복원을 해보기 위해 [Start]를 누르면 되는데 중간에 Enable Deep Scan 체크 부분은 정밀 검색 활성화로 컴퓨터를 포맷했을 경우 사라진 파일을 찾지 못할 수 있으니 해당되는 상황이라면 체크를 해줍니다.

 

스캔을 하게 되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는데요.

 

 

 

 

마침내 스캔이 모두 완료되면 휴지통 안에 삭제됐던 파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원하는 방법은 좌측에 체크박스에 체크한 다음 밑에 Recovery를 누르면 되는데 Filename 부분을 보면 알록달록 신호등의 색상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게 보일 거예요.

 

초록색은 복원이 가능하고 주황색은 일부가 손상된 상태이며 빨간색은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인 것이므로 참고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레쿠바통해 영구 삭제 파일 복구가 가능한데 물론 실수로 지우지 않도록 평소에 주의를 해야겠지만 잘못 지운 게 확인됐다면 당황하지 말고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소중한 파일을 다시 되살리면 될 거예요.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클릭 한 번 부탁드릴게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