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team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며 해외 각국에서 개발된 게임이 등록되면 원하는 사용자가 직접 구매 후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가 진행 중 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자주 방문하고 있는 상황인데 모처럼 오랜만에 접속해 보려고 계정 정보를 입력했지만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못할 때가 있을 거예요.

 

 

 

 

이런 문제가 생기고 알려진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봐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다음날까지 기다려 봐서 다시 접속을 시도하면 될 때도 있다고 하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기다리긴 싫고 바로 접속을 하고 싶다면 여러 가지 대처 방법이 있고 알려드린 대로 시도를 해보면 되는데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익숙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해 봐야 하는데 충돌이 일어나고 있을 우려가 있으니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개선하시면 되겠고요.

 

 

 

 

그래도 스팀 로그인 오류가 계속되고 반응이 없을 땐 프로그램을 깔끔히 제거한 다음 다시 재설치를 하는 게 효과적일 수도 있으니 삭제를 해줍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현재 Steam 프로그램의 경로를 바꿔줄 필요가 있는데 실행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간 다음 상단 바로가기 탭을 누른 후 대상(T)에 적힌 내용에서 끝에 -tcp를 적고 적용 및 확인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tcp를 뒤에 붙이는 이유는 인터넷 통신 프로토콜이기 때문에 서버의 프로토콜을 강제로 설정해 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띄어쓰기를 정확히 하고 경로를 바꾼 후 윈도우 리셋을 진행하면 다시 원래처럼 이용 가능하지만 윈도우 또는 백신에서 네트워크 방화벽의 통신을 제외시켰을 수 있으니 점검하는 게 좋을 거예요.

 

대부분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며 네트워크에 짧은 시간 동안 로그인 실패가 많았다는 내용이 나온다면 아이피 대역을 바꾸지 않는 이상 일정 시간 동안 대기를 하셔야 합니다.

 

스팀 로그인 오류 문제를 처리하지 않으면 앞으로 또 언제든지 오류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확인하신 후에 진행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네트워크 에러가 지속되고 있을 때는 공식 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확인하시면 자세한 해결책이 나와있을 테니 답변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