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위치추적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위치 추적은 내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알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아주 고마운 기능으로 알아두면 필요할 때 언젠가 쓸 수 있어 좋을 겁니다.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부주의로 인해 휴대폰을 분실하게 됐을 때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방법은 다른 모바일 기종으로 가능하며 PC를 사용해서 진행할 수도 있으니 잃어버린 사실을 알았다면 바로 확인해 보시면 될 텐데 아직까지 이런 방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확인하는 과정을 알려드릴 테니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PC를 통해 설명할 텐데 모바일 기기도 동일하게 알아보시면 되지만 참고로 분실한 핸드폰이 Google 계정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GPS가 켜져 있을 경우 좀 더 신속하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안내 내용에선 대략적인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지만 테스트해본 결과 거의 정확하게 일치했으니 침착하게 살펴보면 될 것입니다.

 

 

 

 

구글 위치추적을 위해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열고 Google 계정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앱 표시가 있으니 누르면 여러가지의 메뉴가 나올 텐데 내 계정 항목을 선택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된 페이지가 열릴 경우 스크롤을 밑으로 내린 다음 휴대전화 찾기에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어디에 기기를 뒀는지 기억나지 않고 도난당한 건지 잘 모를 때 안내하는 단계를 거쳐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찾고자 하는 단말기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완료하면 휴대전화의 벨소리를 울리게 하거나 장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무음으로 설정돼 있는 상태라도 최대 볼륨의 벨소리가 울리게 되며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를 통해서 지도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잃어버린 상태라고 가정하고 벨소리 울리기를 선택했는데 전화가 걸리기 시작하면서 잠시 후 무음인 휴대전화의 벨소리가 울려 퍼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고 통화기록은 남지 않았어요.

 

 

그러니 구글 위치추적을 시도해서 다시 찾고 있는 와중에 해당 장소에 있을 경우라면 소리를 통해서 어딨는지 쉽게 알 수 있으므로 도움 될 것입니다.

 

 

 

 

또한 찾기를 누르면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지도 화면이 나타날 텐데 안내하는 내용을 읽어보신 후 수락하면 어디에 있는지 찾아서 표시해 줄 거예요.

 

잠시 후 결과를 알려주는데 마지막 접속 장소를 표시해 줄 것이며 확인해 보니 정말 정확했습니다.

 

 

 

 

이 밖에도 잠금, 초기화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상으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되는데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비슷한 서비스게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접속해 보시면 될 거예요.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잘 챙기지 못하고 잃어버린 상태라 할지라도 알려드린 방법대로 시도하시면 무사히 잘 찾게 될 확률이 높으니 당황스럽지만 침착하게 행동하면 핸드폰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