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소셜 미디어로 유명한 Instagram은 남녀 모두 즐겨 이용하는 온라인 사진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이며 상당한 파급력을 가진 사진, 동영상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7천만장의 사진이 업로드되어 공유되고 있을 정도로 활동하고 있는 사용자가 상당히 많긴 하지만 그만큼 이용자가 많다 보니 떠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입문한지 얼마 안 된 사람들은 익숙지 않다 보니 어떻게 탈퇴해야 되는지 모를 수 있을 거예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비활성화보다 깔끔하게 아이디를 없애는 게 나을 것 같다고 결정한 분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핸드폰 화면을 켜고 Instagram을 실행한 다음 우측 밑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니 눌러주시고 오른쪽 상단을 보면 더보기를 표시하는 점 3개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그러면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를 할 수 있는 옵션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밑으로 내리다 보면 지원 항목에 [고객 센터]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브라우저 화면이 열리는데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이지만 [계정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5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중간에 [계정 삭제]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이제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3가지의 단계를 알려주고 있지만 첫번째 파란 글씨 링크를 누릅니다.

 

 

 

 

참고로 이 과정을 진행하시면 그동안 사용하면서 프로필과 사진 및 비디오 영상, 댓글, 팔로워 등 정보도 모두 영구적으로 지워지게 될 테니 만약 잠시만 떠나는 거라면 비활로 활동을 중지시키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으니 생각해 보시고요.

 

 

다시 생각해 봐도 별로 문제 될 게 없을 것 같다고 판단되면 파란색 글씨 링크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는데 이번에는 전화번호와 사용자 또는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니 적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과정이며 페이스북을 통해 연동되어 있는 아이디일지라도 동일하게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서 접속하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의 절차를 마치면 되는데 개정된 서비스 약관에 대해 염려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자주 묻는 몇 가지 주제에 대해서 설명한 블로그 게시물을 보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계정을 없애는 이유가 무엇인지 사유를 설정하는 목록이 있으니 눌러서 해당사항을 선택합니다.

 

 

 

 

열어보면 2차 계정을 만들었거나 개인 정보 보호 문제, 삭제되어야 할 내용, 산만함, 팔로우를 할 만한 사람을 찾을 수 없음 중에 사유로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되고 없을 경우 기타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확인차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후 밑에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누르면 완료할 수 있을 겁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지우게 되면 친구 관계를 비롯해서 전체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또 다시 시작하더라도 예전에 썼던 이름으로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알고 계셔야 하며 다시 복원시키는 게 어려운 점을 감안해 신중하게 결정한 후 알려드린 대로 완료해 주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