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방귀냄새가 독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방귀는 항문을 통해 방출되는 가스체로 입을 통해 들어간 음실물과 공기가 장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긴 가스와 혼합된 것을 말합니다.

 

 

 

 

누구나 소화가 되면서 방귀를 뀌게 되지만 요독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나 밀폐된 공간에서 조절을 하지 못해 뀌었을 때 굉장히 민망한 적도 있을 텐데요.

 

물론 생리현상이긴 하지만 지독한 냄새를 풍기게 되면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게 되고 자신의 건강상에도 문제가 있다는 걸 감지하셔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있는 분들이 많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내용을 보고 참고하셔서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지는 않은지 한 번씩 체크를 해보시는 게 앞으로의 건강을 위해 도움 될 거라 생각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방귀냄새가 독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므로 간단하게 정리하여 쉽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원인은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변비 때문일 수 있는데 전 세계 인구 중 5~20%나 이 증상을 호소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병인데요.

 

 

 

 

보통 배변이 3~4일에 한번 미만으로 횟수가 적고 배변을 보는 행위가 힘들 경우를 정의하고 있으며 연령이 증가할 때 빈도가 같이 증가하고 남성에 비해 여성 분들이 많이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게 변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으면서 몸에 오랜 시간 쌓이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발효가 돼서 냄새가 더 심해지게 되고 또 다른 질병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하셔야 돼요.

 

 

그러므로 평소 규칙적인 식사와 올바른 식습관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야 이런 증상이 회복될 수 있으니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방귀냄새가 독한 이유는 위장 기능의 저하 때문일 수 있는데 소화시키는 능력이 떨어질 경우 음식물이 잘 소화되지 못한 상태에서 대장 쪽으로 이동하면 평상시보다 발효가스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냄새가 심해질 수 있을 거예요.

 

이와 달리 두 번째 원인으로 먹는 음식이 어떠냐에 따라 다를 수가 있는데 보통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계란이나 고기를 많이 먹었을 경우에는 평소보다 더 독하고 심한 방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계란이나 고구마 같은 음식은 분해가 될 때 황 성분의 가스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마치 썩은 달걀의 냄새와 비슷하며 단백질 지방의 섭취가 높을 경우 삼하게 풍기게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주요 에너지원으로 알려져 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음식을 피할 필요는 없으며 먹고 나서 바로 눕지 않도록 합니다.

 

 

 

 

장내 유해균을 줄이기 위해서 유산균의 수를 늘려주면 변비뿐만 아니라 가스의 발생이 줄어들면서 지독한 냄새도 없어질 거예요.

 

위나 장에 종양이나 궤양이 생기게 돼서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이런 점이 의심되면 미루지 말고 의료기관에 가서 진단받으면 되세요.

 

이상으로 방귀냄새가 독한 이유에 대해 몇 가지를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