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아이디 찾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하루 평균 7천만장의 이미지 사진이 업로드되어 공유되고 있을 정도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SNS 중에 인스타는 주로 사진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은 편인데 가끔씩 접속을 하거나 자동 로그인을 설정한 상태이지만 다른 기종으로 들어가야 할 일이 생겼을 때 내 ID가 생각나지 않아 헷갈린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당황스럽겠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해서 시도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모바일로 접속하기 위해 앱을 실행한 후 밑을 보면 로그인 상세 정보를 잊었냐고 묻는 말 옆 쪽에 [도움말 보기]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스타그램 아이디 찾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도움말 화면이 나오는데 내 계정에 액세스로 사용자의 이름이나 이메일 사용도 할 수 있지만 좀 더 쉬운 방법인 [SMS 보내기]를 선택해 줍니다.

 

 

 

 

이어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다른 사람의 전번은 불가능하고 반드시 계정과 연결된 내 폰 번호를 적어야 하며, 앞에 국가를 선택해야 되니 대한민국을 찾아 +82로 바꾼 다음 전번을 적고 우측 상단에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728x90

 

올바르게 적으면 잠시 후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전송했다면서 링크를 눌러 비번을 재설정하라고 안내하는데 ID를 찾는 과정이므로 문자 메시지를 확인할 필요가 없지만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상단 프로필 밑에 자신의 ID를 알아볼 수 있는데 대문자로 표시되어 있지만 로그인을 할 땐 소문자로 입력을 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세요.

 

이처럼 간단한 절차를 진행하면 생각보다 쉽게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 찾기가 가능할 것이니 시도해 보면 되는데 만약 그래도 찾지 못했을 땐 약간의 노가다를 해야 되는데 해시태그 검색이나 친구의 계정을 찾아 팔로잉을 살펴보면 어쩌다가 친구의 팔로잉을 통해서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이렇게 알아냈지만 나중에 또 잊어버릴 우려가 있으니 메모장 같은 곳에 적으면 다시 기억나지 않는 상황이 오더라도 메모장을 살펴보시면 될 것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