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c 공인인증서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불리고 있는 공인인증서는 문서의 위변조, 거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자정보로 인터넷이나 모바일 결제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보통 금융이나 전자상거래에 속하는 인터넷뱅킹과 쇼핑, 행정민원 사무 등의 업무를 처리하려고 할 때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텐데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필요 업어져서 지워야 될 때도 있을 텐데요.

 

물론 비밀번호가 등록되어 있어 보안상 안전하게 잠겨있긴 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방치하면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신경 쓰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지우는 과정을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 건지 궁금하실 텐데 처음에 발급받았던 기관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없앨 수 있고 직접 경로를 찾아 들어간 후 폴더 자체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지우면 되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금융기관 사이트를 방문해서 처리하는 법부터 설명하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사용 중인 은행명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나올 테니 pc 공인인증서 삭제를 위해 해당 은행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메인 화면이 나오면 인증서 관리 메뉴가 어딘가에 있을 테니 찾아서 들아간 후 창이 열리면 위치를 선택한 다음 지우고자 하는 인증서를 누르고 나서 아래 쪽에 삭제 버튼을 누르면 다시 또 물어보는 창이 뜰 텐데 이상 없다면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관리창에서 지워졌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본 후 안 보이면 잘 완료된 것이니 진행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지면 또 다른 방식으로 내 컴퓨터(내 PC)에서 지워버릴 수 있는데 보통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보일 것이며 없을 땐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보면 있을 겁니다.

 

 

 

 

내 컴퓨터(내 PC)로 들어가서 장치 및 드라이브를 보면 로컬 디스크(C)가 있는 걸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다음으로 다양한 폴더가 보이는데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찾으면 '사용자'가 있으니 들어가줍니다.

 

 

 

 

이번에는 운영 체제에서 입력했던 사용자 계정명이 보일 텐데 pc 공인인증서 삭제를 위해 진입한 후 AppData> LocalLow로 들어가면 되지만 폴더가 안보일 땐 상단 보기에 숨긴 항목을 체크하세요.

 

 

 

 

LocalLow로 들어간 후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NPKI 폴더가 보일 테니 우클릭해서 제거하도록 합니다.

 

좀 더 빠르게 진입하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와 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리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appdata라고 적은 후 [확인]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하게 될 테니 로컬로우로 들어간 다음 NPKI를 지울 수도 있으니 편한 방식으로 들어가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컴퓨터상에 등록된 전자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지우는 작업을 완료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